춘천 신북읍 주민 마적산 습곡바위 지질학적 유산화 총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춘천 신북읍 주민들이 마적산에 위취한 습곡바위의 자연유산화에 발벗고 나섰다.
19일 본지 취재 결과 신북읍 주민들은 지난해 마적산 등산을 하다 기이하게 물결이 흐르는 형태를 보이는 바위 몇 군데를 발견했다.
주민들은 자유분방하게 휘어진 모양새가 습곡바위와 유사하다고 판단, 지질학적 가치를 전문적으로 평가 받기 위한 과정을 준비 중이다.
신북읍번영회와 신북읍주민자치회, 신북읍의용소방대 등은 지난 18일 마적산 습곡지구 환경정비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 신북읍 주민들이 마적산에 위취한 습곡바위의 자연유산화에 발벗고 나섰다.
19일 본지 취재 결과 신북읍 주민들은 지난해 마적산 등산을 하다 기이하게 물결이 흐르는 형태를 보이는 바위 몇 군데를 발견했다. 주민들은 자유분방하게 휘어진 모양새가 습곡바위와 유사하다고 판단, 지질학적 가치를 전문적으로 평가 받기 위한 과정을 준비 중이다.
습곡은 수평으로 퇴적된 지층이 횡압력을 받아 물결처럼 휘어진 굴곡상태를 나타내는 지질구조로, 우리나라에선 고생대나 중생대 지층에서 주로 관찰되고 있다. 신북읍번영회 등 자생단체들은 최근 도에 현장점검을 요청하는 한편 자체적으로 주변 환경정화까지 나서고 있다. 신북읍번영회와 신북읍주민자치회, 신북읍의용소방대 등은 지난 18일 마적산 습곡지구 환경정비를 진행했다.
김용기 신북읍 번영회장은 “지질학적으로 연구 가치가 있는지 평가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며 “훌륭한 유산으로 남길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동원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릉 금거래소 차로 들이받고 1억원 어치 훔친 20대 일당 덜미
- 산불 헬기가 왜 자재운반?… 헬기 추락사고 ‘의혹투성이’
- 이재명 “어디 감히 노무현 대통령을 입에 올리느냐”…이인규 회고록 비판
- 춘천 초등생 유인 50대 여죄 드러나…피해자 3명
- 수상한 교통사고? 사망한 아내 외상이 없다…경찰, 강력범죄 가능성 의심 수사
- 물고기 씨 말리는 민물가마우지·수달 ‘천연기념물의 역습’
- “곰팡이 피고 부서진 폐가 수준의 군간부 숙소…이마저도 나가라해”
- 우리 동네에도 JMS가?… 강원지역 ‘이단’ 목록 공유 활발
- ‘더글로리’ 동은과 여정이 찾은 소돌방파제 핫플 예감…김은숙 작가의 각별한 고향사랑
- [천남수의 視線] “오므라이스 나오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