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윤X설인아X추영우 '오아시스', 월화극 2주 연속 1위…웰메이드 시대극 탄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아시스'가 탄탄한 청춘 시대극으로 호평 받고 있는 가운데, 월화극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KBS2 월화드라마 '오아시스'(정형수 극본, 한희 연출)는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이어지는 격변의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자신만의 꿈과 우정 그리고 인생의 단 한 번뿐인 첫사랑을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몸을 내던진 세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오아시스'가 탄탄한 청춘 시대극으로 호평 받고 있는 가운데, 월화극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KBS2 월화드라마 '오아시스'(정형수 극본, 한희 연출)는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이어지는 격변의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자신만의 꿈과 우정 그리고 인생의 단 한 번뿐인 첫사랑을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몸을 내던진 세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오아시스' 첫 방송부터 월화드라마 1위는 물론 탄탄한 짜임새와 배우들의 호연까지 더해 새로운 '청춘 시대극'의 탄생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발표한 3월 2주차 드라마 TV화제성 순위에서 3위,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는 장동윤, 설인아, 추영우 모두 상위권에 랭크 됐다. 특히 드라마 출연자 이슈 키워드 순위에서는 세 배우가 1위, 2위, 3위를 모두 차지하며 온라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두학은 머슴인 아버지 이중호(김명수)에게 순종하는 아들이자 주인집 아들 최철웅(추영우)과 고등학교에서 전교 1-2등을 다툴 만큼 두뇌가 뛰어난 인물로 그려졌다. 그러나 두학은 머슴의 아들이라는 넘어설 수 없는 벽 앞에 철웅에게 많은 것을 희생해야 했다. 철웅이 저지른 살인 범죄까지 뒤집어쓰고 감옥살이를 대신했다.
이제 막 사랑의 감정에 눈을 뜬 두학은 교도소에 수감되며 첫사랑 오정신(설인아)과도 헤어지게 됐다. 천한 머슴의 아들에 살인 전과자 타이틀까지 갖게 된 그가 교도소에서 나와서 할 수 있는 일은 그릇된 일밖에 없었다. 깡패가 된 자신을 '쓰레기'라며 비난하는 정신에게 "삐뚤어진 세상에서는 삐뚤어지게 살아야 맞거든"이라고 받아치는 두학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두학이 정신에게 이별을 통보한 이유도 공개됐다. 정신과 헤어져 달라는 정신 아버지의 부탁을 차마 거스를 수 없었던 것. 모질게 정신을 외면했지만, 정신의 소식을 듣자마자 한걸음에 달려가 먼발치에서 지켜보며 여전히 정신을 잊지 못하는 두학의 순수한 사랑이 시청자들의 가슴을 더욱 후벼 팠다.
피할 수 없는 상황에 몰려 살아남기 위해 조직의 2인자가 되기를 자처한 두학이지만, 그의 마음엔 정의의 불꽃이 타고 있었다. 비록 억울한 감옥살이까지 하게 만들었지만, 친동생처럼 보살핀 철웅이 위기에 놓이자 피투성이가 되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철웅을 구해낸 것. 겉으론 냉정하지만, 힘들어하는 철웅을 보듬는 두학의 따스한 행동은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했다.
장동윤은 주인의 은혜를 평생 갚아야 한다는 아버지의 뜻을 당연한 일인 것처럼 따르면서도 마음으로는 왜 그렇게 살아야 하는지 의문을 품는 두학의 캐릭터를 섬세한 내면 연기로 완성했다. 전교 1등 우등생에서 교도소에 수감된 범죄자, 그리고 조직의 2인자가 된 두학의 파란만장한 스토리는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유발했다. 장동윤은 거친 삶을 살지만 순수함을 잃지 않는 두학이 되어 시청자들을 '두며들게(두학에게 스며들게)' 했다.
다음 주 방송되는 5-6회에서는 파란만장한 삶을 거쳐온 두학의 서사가 본격적으로 그려질 예정이다. 격변의 시대에서 조직의 2인자가 된 두학이 위험이 도사리는 상황으로부터 가족을 지키고 우정과 사랑을 이어 나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오아시스' 제작진은 "두학은 시대가 낳은 안타까운 인물을 대변한다"면서 "삐뚤어진 세상을 삐뚤게 살기로 한 두학의 인생 스토리가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감을 갖고 지켜봐 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KBS2 '오아시스' 5회는 오는 20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이슈]송윤아 '제주 하우스', 어디서 봤나 했더니…'현빈♥손예진', 결혼 후 처음 올린 그 집
- 김히어라 "차주영 몸매 우월, 옷 터질까봐 촬영장서 앉지도 못해"[종합]
- 고우림 "♥김연아 요리 진짜 잘해"..신혼살림까지 공개한 '사랑꾼'('전참시')[종합]
- 한소희, 송혜교에 "이제는 내 거야" 주접 댓글…이유 있었다!
- "남탓하고 중국어 앞담화"…'보이즈 플래닛', 또 터진 연습생 인성 논란[SC초점]
- "기댈수 없는 남편" "아내 말 안통해"…이지혜♥문재완 불화 고백 '잉꼬…
- 연쇄살인마 고현정, 男만 5명 죽였다..기괴한 웃음소리 소름 (사마귀)
- 노사연♥이무송 아들, 가수 나영과 결혼 할 듯..“며느리로 딱!” (미스…
- ‘54세’ 심현섭 “♥11세 연하와 이미 결혼식 마쳐”..굳건한 애정전선…
- 얼굴 멍든 박나래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합법적으로"..시술 고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