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아쉬운 6위 LSB “플레이오프서 우리 장점 살린 경기할 것”

김형근 입력 2023. 3. 18. 19: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세트 접전 끝 한화생명에 패하며 6위로 정규 시즌을 마친 리브 샌드박스(이하 LSB)가 플레이오프에서의 선전을 다짐했다.

1세트에 저희가 좀 수동적인 조합을 택했는데 조합서 부족한 부분이 느껴져 2세트와 3세트는 적극적으로 플레이를 펼칠 챔피언들을 꺼냈으며, 좋은 결과를 기대했지만 밴픽 쪽에서 실수가 있었던 것 같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풀세트 접전 끝 한화생명에 패하며 6위로 정규 시즌을 마친 리브 샌드박스(이하 LSB)가 플레이오프에서의 선전을 다짐했다.

1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9주 4일차 1경기에서 LSB가 한화생명에 세트 스코어 1-2로 패했다.

경기 종료 후 류상욱 감독과 ‘버돌’ 노태윤이 참여한 인터뷰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Q1. 경기 총평을 부탁드린다.
류상욱 감독: 정규 시즌 마지막 경기에 5위 결정전이기도 했는데 패배해 아쉽다. 1세트에 저희가 좀 수동적인 조합을 택했는데 조합서 부족한 부분이 느껴져 2세트와 3세트는 적극적으로 플레이를 펼칠 챔피언들을 꺼냈으며, 좋은 결과를 기대했지만 밴픽 쪽에서 실수가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3세트에는 상대의 스왑 상황을 대처하는 등 운영적인 부분서도 유연하게 대처하지 못해 고쳐아 할 과제가 된 것 같다.
‘버돌’ 노태윤: 충분히 이길 수 있다 생각했지만 아쉬운 패배였다. 1세트에 제가 미숙했던 부분도 있었고 3세트에 교전이나 스왑 대처에서 더 잘할 수 있었음에도 휘둘린 것이 많이 아쉽다.

Q2. 시즌 초와 지금을 비교했을 때 선수들은 어느 정도 성장했다 생각하나?
류상욱 감독: 시즌 초보다는 전체적으로 잘 성장했다고는 생각하지만 메타가 바뀌면서 적응하지 못한 점이 가장 아쉬웠다.

Q3. 팀의 합을 맞춰가는 과정서 어려웠던 부분은? 그리고 이를 어떻게 해결했나?
‘버돌’ 노태윤: 팀에 처음 들어왔을 때는 합이 잘 맞지 않는 부분도 있었지만 이후에 부족한 부분을 서로 채워주고자 노력하다 보니 연습 과정이 좋아졌다. 결국 이러한 과정을 통해 경기력이 향상된 것을 느낄 수 있었다.

Q4.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조금 다급하게 보완해야 할 부분과 잘 살려야 할 장점은 각각 무엇인가?
류상욱 감독: 장점부터 말씀드리면 저희가 주도적으로 이끌고 싸움을 잘할 수 있는 픽을 골랐을 때 질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는다. 그리고 고쳐야 할 부분이라면 상대방의 노림수나 유연한 운영 면에서 대처를 잘 해야한다 생각하는데 이 점이 부족한 것 같아서 피드백하고 준비해야 할 것 같다.

Q5. 수동적인 조합에 있어 챔피언 픽을 늘려가야 한다 생각하나? 아니면 능동적인 픽을 중심으로 이끄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나?
류상욱 감독: 제 생각으로는 남은 시간이 얼마 없다 생각하기에 챔피언 수를 늘리기 보다 저희가 잘할 수 있는 챔피언들 위주로 구도를 만들어보고자 한다.

Q6.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류상욱 감독: 정규 시즌의 마지막 경기를 패배로 마무리해서 아쉽지만 열심히 준비해서 플레이오프에서 좋은 모습 보이겠다.
‘버돌’ 노태윤: 마무리가 좋지 않았지만 플레이오프에서 충분히 경쟁력 있는 팀으로 성장하고 싶은 만큼 잘 준비하겠다.
김형근 noarose@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njoy e-Spor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