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트 홍현석, 빅클럽 눈도장 찍을 기회 왔다...'런던서 UECL 8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AA 헨트(벨기에) 홍현석(23)이 영국 런던에서 본인의 기량을 보일 기회를 잡았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17일 오후 10시(이하 한국시간) 스위스 니옹에 위치한 UEFA 본부에서 2022-23시즌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UECL) 8강-준결승 추첨을 완료했다.
'코리안리거' 홍현석이 뛰는 헨트의 대진에 관심이 쏠렸다.
헨트 경기를 보면 홍현석이 단연 눈에 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KAA 헨트(벨기에) 홍현석(23)이 영국 런던에서 본인의 기량을 보일 기회를 잡았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17일 오후 10시(이하 한국시간) 스위스 니옹에 위치한 UEFA 본부에서 2022-23시즌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UECL) 8강-준결승 추첨을 완료했다.
'코리안리거' 홍현석이 뛰는 헨트의 대진에 관심이 쏠렸다. 헨트는 조별리그에서 2승 2무 2패(승점 8)로 유르고르덴 IF(스웨덴·승점 16)에 이어 조 2위로 16강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그리고 카라바흐 FK(아제르바이잔)를 만나 합산 스코어 1-1, 승부차기 5-3 승리로 토너먼트에 올라서게 됐다.
16강 상대는 바샥셰히르 FK(튀르키예)였다. 그리고 합산 스코어 5-2로 제압하며 8강까지 오르는 돌풍을 보였다. 이 과정에서 홍현석은 두 경기 모두 선발 출전하며 힘을 실었고, 어시스트도 한 개 기록했다.
대진 추첨 결과, 헨트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잉글랜드)와 겨루게 됐다. 물론 객관적인 전력에서 어려운 상대임은 맞다. 하지만 웨스트햄은 올 시즌 뒤숭숭하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6승 6무 14패(승점 24)로 하위권에 머물러있다. 강등권인 18위보다 한 단계 앞이라 마냥 UECL에만 집중하기 어렵다.
경기는 4월 14일 벨기에 게람코 아레나에서 1차전, 21일 영국 런던 스타디움 원정에서 2차전이 진행된다.
혹여나 헨트가 웨스트햄을 잡게 된다면 4강에서 AZ 알크마르(네덜란드) 대 RSC 안더레흐트(벨기에) 승자와 맞붙게 된다. 안더레흐트와의 '벨기에 집안싸움'이 성사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경기는 5월 중순으로 예고됐다.
홍현석은 8강 웨스트햄전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더욱 발휘할 필요가 있다. 올 시즌 헨트 유니폼을 입은 뒤 현재까지 '8골 8도움'으로 역대급 시즌을 이어가는 중이다. 헨트 경기를 보면 홍현석이 단연 눈에 띈다. 런던은 스카우터들이 관람하기 용이하기에 본인의 이름을 날리기에 매우 좋은 무대다.
UECL 8강까지 한 달도 남지 않았다. 홍현석과 헨트는 사고칠 준비가 됐다.
[2022-23시즌 UEFA UECL 8강-준결승 대진]
# 8강
8강 1경기 : KKS 레흐 포즈난(폴란드) vs ACF 피오렌티나(이탈리아)
8강 2경기 : KAA 헨트(벨기에)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잉글랜드)
8강 3경기 : AZ 알크마르(네덜란드) vs RSC 안더레흐트(벨기에)
8강 4경기 : FC 바젤(스위스) vs OGC 니스(프랑스)
# 준결승
준결승 1경기 : 포즈난-피오렌티나 승자 vs 바젤-니스 승자
준결승 2경기 : 헨트-웨스트햄 승자 vs 알크마르-안더레흐트 승자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