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임재천 다큐 사진가 ‘한국의 발견’ 주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논코리아는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캐논갤러리에서 다큐멘터리 사진가 임재천 작가의 '한국의 발견' 사진전(사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오는 4월 16일까지 계속되는 사진전에는 임 작가가 제주, 강원, 부산, 전라, 서울 등 총 5곳의 시·도에서 촬영한 다양한 풍경, 인물 등 16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장 한 편에는 캐논 4K 프로젝터를 통해 작가가 전국을 돌며 기록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캐논코리아 임재천 다큐 사진가 ‘한국의 발견’주최
제주, 강원 등 아름다운 풍경, 인물 담아
4월 16일까지 강남 캐논갤러리에서
캐논코리아는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캐논갤러리에서 다큐멘터리 사진가 임재천 작가의 ‘한국의 발견’ 사진전(사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오는 4월 16일까지 계속되는 사진전에는 임 작가가 제주, 강원, 부산, 전라, 서울 등 총 5곳의 시·도에서 촬영한 다양한 풍경, 인물 등 16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장 한 편에는 캐논 4K 프로젝터를 통해 작가가 전국을 돌며 기록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사진전은 임 작가가 진행하고 있는 ‘50+1’ 프로젝트의 중간보고 차원으로 기획했다고 캐논코리아는 설명했다.‘50+1’ 프로젝트는 총 10년에 걸쳐 한국의 6개도와 3개 시를 사진으로 기록하는 것을 목표로 한 장기프로젝트다. 50명의 후원자가 작가에게 100만 원씩 재정 지원을 해주고, 1년 동안 사진 작업을 통해 낙점된 작품 50점을 전시하는 협업방식이다. 전시가 끝나면 후원자들은 자신들이 선택한 사진을 액자에 담아 받을 수 있다.
임 작가는 지난 2000년부터 우리나라 여러 지역의 다양하고 생동감 넘치는 풍경을 담고 있다.전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캐논갤러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민종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군대도 다시간다” 北 80만명 군입대·재입대 탄원 주장
- 개딸, 이낙연·박지현 징계 청원 불수용에 “민주당은 의원에게만 관대한 보살” 반발
- “JMS 여성 간부는 결혼 금지…욕구 여성에게 풀어” 줄 잇는 폭로
- 김방희, 음주운전 세번 징역형… KBS ‘성공예감’ 하차
- “XX”… ‘생방송 욕설’ 쇼호스트, 설전 이어 결국 사과
- 김건희 여사 “패션도 건축”… 안도 다다오로부터 옷 선물받고 화답
- [단독] “추운겨울에 소장이 초소 잠가 떨며 근무”
- 생방송 중 마약 복용한 전두환 손자, “숨 안쉰다” 1시간 뒤 “호흡 돌아와”
- 김혜수, 은퇴고민 언급 “외롭고 힘들어…이제 그만해야겠다”
- ‘연료 뿌리고 들이 받아’...美, 러 전투기 충돌 영상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