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기, ‘기생충‧이병헌’ 할리우드에서 K-문화 위상 실감 (동네 한 바퀴)

2023. 3. 18. 15: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 저녁 방송되는 공영방송 50주년 기획 KBS 1TV '동네 한 바퀴' 에서는 '코리안 아메리칸'의 눈부신 역사를 써내려 가며 이역만리 동네를 지키고 있는 우리네 이웃들을 만나러 미국 LA로 떠난다.

천하장사 이만기와 함께 떠나는 할리우드 랜선 투어와 LA에 사는 우리네 이웃들의 이야기는 18일 오늘 저녁 7시 10분 공영방송 50주년 기획 KBS 1TV '동네 한 바퀴-당신이 계신 곳이 동네입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편 1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 저녁 방송되는 공영방송 50주년 기획 KBS 1TV ‘동네 한 바퀴’ 에서는 ‘코리안 아메리칸’의 눈부신 역사를 써내려 가며 이역만리 동네를 지키고 있는 우리네 이웃들을 만나러 미국 LA로 떠난다.

이날 LA에 도착한 이만기는 가장 먼저 세계 영화 산업의 메카이자 관광 명소인 할리우드 거리를 찾았다.

전설적인 스타의 이름들이 바닥을 수놓은 명예의 거리를 걷던 이만기는 브루스 리(이소룡), 마이클 잭슨 등 익숙한 이름을 발견할 때마다 옛날로 돌아간 듯 쌍절곤, 문워크 등을 흉내내며 ‘할리우드 키즈’의 추억에 푹 빠졌다.

그런 가운데 이만기는 배우 안성기와 이병현의 친필 사인과 핸드 프린팅,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리는 극장 벽면을 당당하게 장식한 영화 ‘기생충’의 타이틀을 찾아나섰다는데.

할리우드를 접수하고 전 세계가 주목하는 K-문화의 달라진 위상을 직접 체험한 이만기의 가슴 벅찬 할리우드 투어에 호기심과 기대감이 동시에 모아진다.

한편 봉준호 감독을 비롯한 ‘기생충’의 주역들이 오스카 4관왕 기념으로 뒷풀이 파티를 했다는 한식당을 찾은 이만기는 된장찌개를 맛보고 “여기가 미국 LA인지 전라도인지 모르겠다”며 감탄했다고.

이민 42년 차인 한식당 사장은 “한국 음식을 외국인 입맛에 맞춰가면 한식이 아니다”라며 제대로 된 한국의 맛을 전하기 위해 직접 메주를 쑤고 장을 담근다고 해 먼 이국땅에서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지켜가고 있는 이웃들을 찾아 떠난 이만기의 글로벌 동네 한 바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천하장사 이만기와 함께 떠나는 할리우드 랜선 투어와 LA에 사는 우리네 이웃들의 이야기는 18일 오늘 저녁 7시 10분 공영방송 50주년 기획 KBS 1TV ‘동네 한 바퀴-당신이 계신 곳이 동네입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편 1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윤지 기자 yj0240@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