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3, 블록체인 기업으로 체질 개선…연내 게임 3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블록체인 회사로 체질을 개선하고 자회사 디랩스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 3종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한성진 4:33 대표는 "치열해진 게임 사업 환경에서 경쟁력과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회사 디랩스 중심으로 회사 구조를 변경키로 했다"며 "3종의 블록체인 게임을 디랩스를 통해 직접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하는 형태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내도록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랩스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전문 자회사로 단순히 대체불가능토큰(NFT)을 판매하거나 플레이에 따라 코인을 얻는 초기 수집형 블록체인 게임 구조를 넘어 최종적으로 커뮤니티가 소유권을 가지는 방식을 추구하고 있다.
연내 선보일 신작 3종 중 하나인 ‘럼블 레이싱 스타’는 잔디 깎는 기계 ‘론모어’를 이용해 경쟁하는 멀티플레이 레이싱 게임이다. 프로필 사진 NFT와의 연동을 지원해 NFT을 통해 이용자의 개성을 표현 가능하도록 활용성을 높였다.
또 하나의 게임은 ‘스페이스 프론티어’는 우주를 배경으로 자신만의 행성을 개발하고 침입자와 전투를 벌이는 등 인류의 생존자로 살아남는 것이 목적인 ‘우주 난민 서바이벌 게임’이다. 나머지 하나는 RPG ‘메타볼츠’로 캐릭터들을 수집, 파티를 구성하고 다양한 지역을 탐험하는 게임이다.
또한 디랩스는 최근 트위터를 통해 ‘럼블 레이싱 스타’가 폴리곤 생태계에 합류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폴리곤은 이더리움 기반의 거래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멀티체인이다. 빠르면서도 저렴한 비용 지불을 가능하게하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한성진 4:33 대표는 “치열해진 게임 사업 환경에서 경쟁력과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회사 디랩스 중심으로 회사 구조를 변경키로 했다”며 “3종의 블록체인 게임을 디랩스를 통해 직접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하는 형태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내도록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독한 미식가’ 팬”이라는 윤 대통령에…日 원작자가 보인 반응
- "전두환 손자, 의식불명"...방송 중 '마약 자수' 뒤 병원 이송
- “결혼 못한 정명석의 女들…동성 간 성행위도” JMS 또 충격 폭로
- "말리지 않았다면 사망했다"..스토킹 후 흉기 난자한 男 13년
- 고시원 복도서 50분간 폭행 당해…60대 남성 뇌출혈 사망
- "현장서 흉기에 목 찔렸는데도 동료들은 외면..원망스럽다"
- 유동규 "김문기가 골프 카트 몰며 이재명 보좌…모를 리 없어"
- 목포가 흘린 눈물…'타임슬립 여행'의 성지가 되다
- 챗GPT, 4개월만에 한국어 실력 '쑥'…국내 기업 괜찮을까
- [단독]10만장 넘길까? 트리플에스 유닛 크리스탈 아이즈, 5월 데뷔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