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끝판왕"… 킹덤, 블록버스터급 '혼' 뮤비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킹덤(KINGDOM)이 새 앨범 타이틀곡 '혼'(魂; Dystopia)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킹덤(훤·자한·단·아서·무진·루이·아이반)은 17일 자정 공식 SNS에 미니 6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6. 무진'(History Of Kingdom : Part Ⅵ. MUJIN)의 타이틀곡 '혼'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하며 컴백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킹덤(훤·자한·단·아서·무진·루이·아이반)은 17일 자정 공식 SNS에 미니 6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6. 무진’(History Of Kingdom : Part Ⅵ. MUJIN)의 타이틀곡 ‘혼’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하며 컴백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두 손을 모은 채 도술을 부리는 듯한 무진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시작되는 영상은 오묘한 사운드의 전통 악기들의 하모니와 어우러져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는다.
부적을 주고받는 모습과 함께 아서, 루이, 아이반, 훤, 무진은 영력이 담긴 환한 빛이 손끝에서 발산되고, 단은 결연한 표정으로 칼을 땅에 꽂는다. 이어 멤버들은 붉은 배경 아래 짧지만 강렬한 ‘혼’의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진한 여운을 자아냈다. 특히 결박되어 몸부림치는 무진의 모습으로 마지막 장면을 장식해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혼’의 뮤직비디오는 평화롭던 벚꽃의 왕국에 어둠의 기운이 깃든 108귀가 들이닥치고, 디스토피아가 되어 버린 왕국을 구원하기 위해 ‘벚꽃의 왕국’의 왕인 무진과 여섯 왕들이 치열하게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킹덤은 ‘7개 왕국에서 온 7인의 왕’이라는 그룹 세계관 아래 멤버들의 서사를 순차적으로 앨범에 녹여왔다. 왕의 이름을 뜻하는 일곱 멤버 자체가 킹덤의 기본 세계관으로,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K팝화해 선보이겠다는 기획 의도가 담겼다. 총 8부작 8개의 앨범으로 구성된 ‘히스토리 오브 킹덤’은 진정한 왕으로 각성하려는 한 명의 왕과 그를 돕는 각기 다른 시간 선에서 온 여섯 왕의 대서사시를 담아낸다.
킹덤은 지난 미니 4집으로 ‘4세대 아이돌’ 최초로 미국 아마존 뮤직 차트 5개 부문 1위를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또 해당 앨범 타이틀곡 ‘승천’은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6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K팝 팬들을 매료시켰다. 23일 발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독한 미식가’ 팬”이라는 윤 대통령에…日 원작자가 보인 반응
- "전두환 손자, 의식불명"...방송 중 '마약 자수' 뒤 병원 이송
- “결혼 못한 정명석의 女들…동성 간 성행위도” JMS 또 충격 폭로
- "말리지 않았다면 사망했다"..스토킹 후 흉기 난자한 男 13년
- 고시원 복도서 50분간 폭행 당해…60대 남성 뇌출혈 사망
- "현장서 흉기에 목 찔렸는데도 동료들은 외면..원망스럽다"
- 유동규 "김문기가 골프 카트 몰며 이재명 보좌…모를 리 없어"
- 목포가 흘린 눈물…'타임슬립 여행'의 성지가 되다
- 챗GPT, 4개월만에 한국어 실력 '쑥'…국내 기업 괜찮을까
- [단독]10만장 넘길까? 트리플에스 유닛 크리스탈 아이즈, 5월 데뷔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