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모크나이퍼 "이거 하나만 보고 가세요"

윤종근 객원기자 2023. 3. 17. 21:1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행 타입 테라스탈 ‘최강의 모크나이퍼’ 솔로, 파티 플레이 완변 공략

"미라이돈, 블래키, 님피아 준비하면 편하게 공략 가능"

포켓몬스터 9세대 스칼렛·바이올렛에 최강의 모크나이퍼가 등장했다. 해당 테라 레이드는 17일 오전 9시부터 20일 오전 9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7 검은 테라스탈 결정에서 모크나이퍼를 만날 수 있다. 테라스탈은 비행 타입으로 설정돼 있다.

최강의 포켓몬은 레벨 100, 개체값 6V, 숨겨진 특성이 고정돼 있다. 숨겨진 특성은 '원격'으로 모든 기술을 상대에게 접촉하지 않고 사용 가능하다. 현 배틀 환경에서 자주 등장하는 한카리아스 '까칠한 피부', 불카모스 '불꽃몸' 등 특성을 무시할 수 있다. 타입 상성도 무난하다. 풀 타입 단점인 많은 약점이 고스트 타입을 통해 상쇄된다.

모든 7성 레이드는 계정당 한 번 포획이 가능하다. 클리어 보상은 중복해서 받을 수 있다. 보상을 통해 포켓몬 기초 능력치를 올려주는 영양제와 비행 타입 테라스탈 피스를 얻는다. 레이드에 자주 참여할수록 육성이 수월하다.

팔데아 지방으로 찾아온 모크나이퍼를 잡기 위해 공략을 연구해봤다. 솔로 플레이와 파티 플레이 시 효율적인 방법을 알아보자.

 

■ 최강의 모크나이퍼 "특수 공격 포켓몬 필수"

최강의 포켓몬은 첫 턴에 스킬을 사용하고 시작하거나, 특수한 기믹을 갖고 있다. 모크나이퍼는 첫턴 후 랭크 업을 초기화한다. 첫 턴에는 '금속음'이나 '거짓 울음'같은 랭크 다운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물리형이다. 공격 랭크 상승 기술인 칼춤을 가지고 있어 턴이 지속될수록 체력관리가 어려워진다. 공격 랭크 다운 기술인 '깃털댄스'를 사용한다. 물리형 포켓몬을 사용하기 까다롭게 하기에 특수 공격을 사용하는 딜러가 필요하다.

파티 플레이 시 유저가 기절하게 되면 바로 보호막을 생성한다. 곧바로 칼춤을 사용하며 턴 제한 없이 연속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클리어가 힘들어진다. 사용하는 기술 '리프블레이드', '에어커터'는 급소를 맞출 확률이 높아 방어 랭크를 무시하기 때문에 상성에 중요도가 올라갔다.

원본은 풀, 고스트 타입이지만 테라스탈은 비행 타입이다. 약점은 전기, 바위, 얼음 3가지가 존재한다. 추천은 전기 타입이다. 바위 타입은 리프블레이드, 얼음 타입은 안다리걸기를 사용해 역으로 기절할 수 있다.

 

■ 솔로 플레이 공략 "타이틀 포켓몬을 얕보지 마라"

전기 타입 딜러로 바이올렛 타이틀 포켓몬인 '미라이돈'을 추천한다. 전기, 드래곤 타입으로 풀과 비행 타입 대미지를 반감하기 때문에 체력관리가 쉽다. 랭크 다운과 랭크 업 기술을 자력으로 사용할 수 있어 솔로 플레이에 적합하다.

최소 5턴을 사용한다. 2~3번 '금속음'을 사용해 특수 방어 랭크 다운을 시킨다. 공격 응원인 '힘내라 힘'과 '충전'을 통해 특수 공격 랭크 업과 전기 타입 기술 대미지를 올린 후 '라이트닝드라이브'를 사용해 마무리한다. 첫 턴 이후 바로 랭크 업 초기화를 사용하기 때문에 랭크 다운 기술부터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금속음 명중률이 85로 빗나가게 될 경우 더 많은 턴을 사용해야 한다. 턴이 오래 진행될면 회복기가 없는 미라이돈은 버티기가 힘들다. 안정성 확보를 위해 서포트 트레이너로 '위협' 특성 혹은 '화상' 상태 이상을 사용하는 기술을 가진 포켓몬을 노려보는 편이 좋다.

 

■ 파티 플레이 공략 "더욱 안정적인 클리어를 위해"

파티 플레이는 기본적으로 1딜러 3서포터 형태를 사용한다. 딜러는 솔로 공략과 같이 미라이돈을 추천한다. 서포터는 특수 방어 랭크 다운 기술인 '거짓울음', '금속음'을 사용할 수 있는 포켓몬이 좋다. 기존 레이드에서 서포터로 이용하던 '블래키', '님피아'를 사용해도 좋다.

서포터 역할은 첫 턴에 두 명은 랭크 다운 기술, 한명은 물리 피해를 줄여주는 '리플렉터'를 사용한다. 2번째 턴에 두명은 공격응원 '힘내라 힘', 한명은 치유응원 '치유의 함성' 혹은 방어응원 '철통 방어'로 안전성을 챙긴다. 3번째 턴에 도우미를 미라이돈에게 사용한다.

.미라이돈도 첫 턴에 금속음을 사용한다. 첫 턴 이후 랭크 업 초기화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다음 충전을 사용한다. 3번째 턴에 도우미가 들어오는 것을 확인 후 라이트닝드라이브를 사용한다. 특수 방어가 6랭크 하락하면 '힘내라 힘'을 2회 받고 모크나이퍼를 기절시킬 수 있다.

최강의 모크나이퍼 출현 이벤트는 3월 17일부터 3월 20일, 3월 24일부터 3월 27일까지 총 2회차로 진행된다. 보상으로 각종 영양제와 비행 테라스탈을 다량으로 얻기 때문에 육성에 큰 도움이 된다. 1회차를 놓쳤더라도 2회차를 노리면 된다.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