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개 질문으로 디아4 얼리액세스 정리 끝

문원빈 기자 2023. 3. 17. 17:1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월 18일 얼리 액세스 시작 전 꼭 알아둬야 할 정보 A to Z

디아블로4 성역이 열리는 시간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18일 오전 디아블로4 얼리 액세스가 시작된다.

디아블로4는 자타가 공인하는 2023년 최대 기대작 중 하나다. 정식 출시 전 얼리 액세스로 최적화, 콘텐츠 밸런스, 유저 플레이 동향 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의도다.

디아블로4 얼리 액세스는 디지털 게임 패키지를 사전 구매한 유저들은 모두 즐길 수 있다. 패키지를 구매하지 않은 유저들은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을 방문하면 플레이 가능하다. 

클래스는 야만용사, 원소술사, 도적을 선택할 수 있다. 서막부터 조각난 봉우리에서 최대 25레벨까지 성장 가능하다. 25레벨 이후에는 '조각난 봉우리'에서 던전, 보루 탈환, 릴리트의 제단, 야외 우두머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PVP 모드는 오픈되지 않는다.

한국을 방문한 로드 퍼거슨 블리자드 디아블로 총괄 디렉터와 조 셜리 디아블로4 디렉터는 "디아블로4는 장기간 서비스 게임으로 설계하고 있다. 론칭은 단지 시작일 뿐이다. 얼리 액세스는 이를 위한 준비 과정이다. 향후 많은 콘텐츠를 소개할 것이다. 거듭 강조하지만 론칭이 끝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디아블로4는 11년 만에 출시되는 디아블로 신작이다. 덕분에 전 세계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한몸에 받고 있다. 각종 방송 채널에서 활동하는 국내 인플루언서들은 디아블로4 얼리 액세스 플레이를 위해 3월 18~20일 스케줄을 조정했다. 게임톡도 디아블로4 얼리 액세스·오픈 베타 시작 전 알아두면 유용한 20가지 정보들을 정리해봤다. 

Q1. 디아블로4 오픈 베타는 어떻게 즐길 수 있는가?

일반판~얼티밋 에디션 디지털 패키지 사전 구매 유저는 3월 18일 시작되는 얼리 액세스를 즐길 수 있다. 25일 시작되는 오픈 베타는 누구나 자유롭게 플레이 가능하다. 또한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을 방문하면 패키지를 구매하지 않아도 디아블로4를 즐길 수 있다. 얼리 액세스와 오픈 베타에서는 한글 자막이 나온다. 한국어 더빙은 지원되지 않는다. 정식 버전에서는 당연히 더빙이 이뤄진다. 

 

Q2. 오픈 베타에서 즐길 수 있는 클래스는?

3월 18~20일 얼리 액세스 기간에는 야만용사, 원소술사, 도적 총 3개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3월 25~27일 오픈 베타 기간에는 기존 3개 클래스에 강령술사와 드루이드가 추기된다. 

Q3. 캐릭터 생성 제한은 없는가?

최대 10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Q4. 파티 플레이는 필수인가?

혼자서 캐릭터를 육성해도 문제 없다. 다만 온라인 4인 협동 모드를 파티원과 함께 한다면 10% 경험치 보너스를 받는다. 파티가 아닌 다른 유저와 함께 악마를 처치하면 5% 경험치 보너스를 얻는다. 육성 속도를 끌어올리고 싶다면 파티를 구성하는 편이 낫다.

Q5. 난이도 구성은 어떻게 되는가?

디아블로4 난이도는 모험가, 베테랑, 악몽, 지옥, 고행으로 구분된다. 첫 플레이 시 모험가와 베테랑을 선택할 수 있다. 악몽 난이도는 50레벨 달성 이후 열린다. 지옥과 고행 난이도는 특정 던전과 보스를 처치해야 가능하다. 즉 오픈 베타에선 즐길 수 없다. 디아블로 시리즈 특징 중 하나인 하드코어 모드도 존재한다. 

 

Q6. 오픈 월드에서 다른 유저를 만날 수 있는가?

필드에서는 많은 유저를 만날 수 없다. 마을 혹은 필드 보스 이벤트 기간에는 가능하다. 클랜 시스템이 존재하지만 단순 친목 기능이다. 전용 콘텐츠는 오픈 베타에선 제공되지 않는다.

Q7. 오픈 월드로 생긴 장점은 무엇인가?

탐험, 던전 진행 시 로딩 없는 심리스 형태로 즐길 수 있다. 모든 구조가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진다. 다만 지역 입장 시엔 로딩이 발생한다. 필드 무작위 이벤트도 던전에서 동일하게 발생하고 던전 속 특정 구역에서 행한 캐릭터의 일부 행동들은 다른 구역에서 일어나는 현상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Q8. 아이템 등급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일반, 마법, 희귀, 전설, 세트, 고유 총 6가지 아이템 등급이 존재한다. 각 등급의 차이는 옵션 수다. 일반 2개, 마법 3개, 희귀 4개다. 전설 아이템은 일반 옵션 4개와 전설 옵션 1개로 구성된다.

블리자드 설명에 따르면 전설 아이템은 일반 아이템보다 3배 이상의 성능을 자랑한다. 발매 직후 밸런스를 위해 세트 아이템은 제공되지 않는다. 고유 아이템은 일반 옵션 5개와 유니크 옵션 1개를 가지고 있다. 고유 아이템은 캐릭터 당 1개만 착용할 수 있다. 착용 개수가 제한되는 만큼 매우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전설 아이템 옵션은 정수 시스템으로 추출하고 옮길 수 있다. 이는 디아블로3 카나이의 함과 동일하다. 고유 아이템 옵션은 추출할 수 없다. 아이템 옵션은 마법 부여로 원하지 않은 옵션을 새로 변환 가능하다.

Q9. 아이템 강화도 가능한가?

대장장이를 통해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다. 강화에 성공하면 전체 장비 능력치가 상승한다. 강화 수치는 제한되어 있다.

 

Q10. 아이템 거래는 가능한가?

아이템은 희귀 등급까지만 거래 가능하다. 다만 전설 옵션을 추출한 정수는 거래할 수 있다. 전설 옵션 거래가 가능한 것이다. 경매장 시스템 관련 상세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Q11. 스킬은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가?

디아블로4는 스킬 커스터마이징이 매우 다양한 게임이다. 초기화 비용은 저렴하다. 오픈 베타에서는 궁극 스킬 1포인트까지 선택할 수 있다. 원하는 빌드, 마음에 드는 스킬은 최대한 다양하게 테스트하는 것을 추천한다. 디아블로4 빌드 서큘레이터를 이용하면 오픈 베타 전에 스킬 트리를 미리 구상할 수 있다. 12월 테스트 기준 자료이므로 오픈 베타 빌드와 다를 수 있다.

 

Q12. 어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가?

오픈 베타에서는 캐릭터를 25레벨까지 육성할 수 있다. 25레벨을 달성해도 조각난 봉우리 탐험은 계속 가능하다. 서막 메인 퀘스트, 서브 퀘스트, 던전, 힘의 전서, 보루 탈환, 릴리트의 제단, 필드 우두머리 등 각종 콘텐츠가 유저들을 기다린다. 

Q13. 요새 점령(보루 탈환)은 무엇인가?

보루는 성역을 탐험하면서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는 커뮤니티 콘텐츠다. 악마들이 점령한 지역을 해방시키면 전초기지가 생성되고 대장장이, 연금술사, 도박꾼 등 다양한 NPC가 나타난다. 새로운 웨이 포인트와 던전도 생성될 수 있다. 오픈 베타에서 찾을 수 있는 보루는 3개다. 보루를 모두 완료하면 웨이 포인트 1개와 던전 3개가 개방된다.

 

Q14. 릴리트의 제단은 무엇인가?

보루와 마찬가지로 성역을 탐험하면 만날 수 있는 콘텐츠다. 오픈 베타에서는 28개 릴리트의 제단이 제공된다. 릴리트의 제단은 최초 발견 시 보상을 얻는다. 블리자드 설명에 따르면 보상은 지역 명성 포인트와 영구적인 속성 수치다. 명성 포인트는 스킬 포인트, 포션 사용량으로 교환 가능하다.

Q15. 필드 우두머리는 무엇인가?

흔히 RPG에서 만날 수 있는 필드 보스다. 오픈 베타에서는 '역병의 소용돌이 아샤바'가 등장한다. 아샤바는 지정된 시간에만 등장한다. 한국 시간 기준 얼리 액세스에서는 3월 19일 오전 2시, 오전 4시, 오후 2시, 오후 4시에 등장하고 오픈 베타에서는 3월 26일에 나타난다. 3월 26일 아샤바 등장 시간은 얼리 액세스 오픈 베타와 동일하다.

 

Q16. 아샤바 토벌 시 파티는 필수인가?

아샤바는 12인 파티로 토벌한다. 파티는 아샤바가 등장하는 지역으로 이동하면 자동 구성된다. 인스턴스 채널로 나뉘기 때문에 파티를 못 들어가서 아샤바를 토벌하지 못하는 상황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원하는 유저와 함께 아샤바를 토벌하고 싶다면 미리 파티를 구성한 후 해당 지역에 입장하면 된다.

Q17. 메인 퀘스트만 진행하면 되는가?

디아블로 시리즈는 액트1을 시작으로 메인 퀘스트 경로로만 진행됐다. 반면 오픈 월드로 설계된 디아블로4는 서막 이후 시작 액트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오픈 베타에서는 서막 이후 '조각난 봉우리' 지역만 개방된다. 조각난 봉우리에 진입하면 메인 퀘스트만 고집하지 않아도 된다. 원하는 탐험을 자유롭게 하면서 디아블로 세계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성역을 탐험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힘의 전서'다. 힘의 전서는 전설 옵션을 보관하는 시스템이다. 보관된 전설 옵션은 언제든 아이템에 부여 가능하다. 힘의 전서 각종 정수들은 던전 최초 성공 시 얻을 수 있다. 후반부 최종 빌드 아이템을 획득하기 전까진 힘의 전설로 부여되는 전설 옵션이 매우 중요하다. 각종 던전을 먼저 공략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로 조각난 봉우리에는 23개의 던전이 존재한다. 즉, 힘의 전서도 23개다. 던전 위치는 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픈 베타 기간 동안 자신이 필요한 힘의 전서 던전을 미리 파악하는 것도 추후 정식 버전 플레이에 좋은 방법이다. 

 

Q18. 탈 것은 어떻게 얻는가?

캠페인 초반부에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여타 MMORPG 대비 탈 것 획득까지 여정이 긴 편이다. 모든 탈 것의 능력치는 동일하다. 탈 것을 꾸밀 수 있는 외형 아이템에도 능력치는 존재하지 않는다. 탈 것에서 내릴 땐 특수 모션으로 즉시 공격할 수 있다.

Q19. 디아블로4 PC 권장 사양은?

블리자드 자료에 따르면 디아블로4 권장 사양은 기본 해상도 1080p 해상도, 그래픽 설정 중간, 60프레임 실행 기준 윈도우10 64비트, CPU 인텔 코어 i5-4670K(또는 AMD R3-1300X), 램 16GB, 그래픽카드 지포스 GTX 970(또는 AMD RADEON RX 470), 다이렉트X 12버전, 저장 용량 45GB다.

 

Q20. 베타 기간 플레이 진척도는 정식 버전까지 유지되는가?

베타 기간 플레이 기록은 오픈 베타 종료 시 모두 초기화된다. 단 얼리 액세스 기간 플레이 기록은 오픈 베타로 이어진다. 오픈 베타 기간 동안 아샤바를 토벌하면 '초기의 사상자 칭호', '부지런한 항해자 칭호', '베타 늑대 가방 꾸미기 아이템' 3종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보상은 정식 출시 이후 지급된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