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시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어제(16일) 열린 한일 정상회담에서 수출규제 완화 등 경제와 안보 분야에 성과가 있었지만, 과거사에 대한 사과는 없었습니다.
순방 이틀째인 오늘 윤석열 대통령은 일본 정·재계 인사들을 만납니다.
2.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는 이번 회담이 굴욕적 외교라며 정상회담에 반발하는 집회가 잇따랐습니다.
내일은 서울광장에서 정부의 강제동원 배상안을 규탄하는 대규모 집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어제(16일) 열린 한일 정상회담에서 수출규제 완화 등 경제와 안보 분야에 성과가 있었지만, 과거사에 대한 사과는 없었습니다. 순방 이틀째인 오늘 윤석열 대통령은 일본 정·재계 인사들을 만납니다.
2.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는 이번 회담이 굴욕적 외교라며 정상회담에 반발하는 집회가 잇따랐습니다. 내일은 서울광장에서 정부의 강제동원 배상안을 규탄하는 대규모 집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3. 유럽중앙은행이 금융시장 불안에도 금리를 0.5% 포인트 인상하는 빅스텝을 이어갔습니다. 또, 금융 안전에 필요한 모든 대응이 준비됐다고 강조했습니다.
4. 북한이 어제 발사한 미사일이 대륙간 탄도미사일인 화성-17형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정은 총비서는 딸 주애와 함께 미사일 발사를 지켜봤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전두환 손자, 유튜브 방송 중 “마약 자수”…병원으로 이송
- 김혜수, 은퇴 고민 언급 “외롭고 힘들었다…인생 3년 맞바꿔”
- “J 언니, 이제 와 JMS 선 긋기?…사치품들, 출처는 이곳”
- 경비원 숨진 강남 아파트…'추모 현수막' 걸자 벌어진 일
- “흉기에 목 찔리고도 일해야 했다…경찰 동료 나 몰라라”
- “살인 청부” 함정 수사에 걸린 한인…가방에는 노인 가면
- 맨홀 빠진 아이 '뇌진탕'…작업 후 뚜껑 덜 닫았다
- 막겠다더니 또…은행 고객 돈 2억 5천만 원 횡령
- 진흙탕 바닥서 맨발 '꾹꾹'…중국 위생논란 왜 반복되나
- 조민, 재판서 “동양대 표창장, 중요한 건 아니라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