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차이나 매니지먼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기업의 특성과 경영 환경, 중국 경영자들의 사고 구조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경영서가 새로 나왔다.
무엇보다 그동안 서구 학자의 시야에서 바라보던 한계에서 벗어나 중국 관점의 경영학에 대해서 살펴 볼 수 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중국 진출에 관심이 있는 기업인들과 학술적인 관점에서 중국 중심의 경영학을 공부하는 독자들에게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기업의 특성과 경영 환경, 중국 경영자들의 사고 구조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경영서가 새로 나왔다. 무엇보다 그동안 서구 학자의 시야에서 바라보던 한계에서 벗어나 중국 관점의 경영학에 대해서 살펴 볼 수 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이 책은 학술서와 대중서 중간 정도다. 저자인 루장용 교수는 경영학자들이 평생 한 편 출간도 어렵다는 American Economic Review (AER), Strategic Management Journal(SMJ), Organization Science (OS),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JIBS) 등에 많은 논문들을 발표한 경영전략 분야의 핵심 학자이다. 또 직접 교내 창업 카페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주요 기업에 컨설팅을 하고 있는 등 현실 경영에도 참여하고 있다. 중국 기업의 경영 전략에 대한 학술적인 견해는 물론 발로 뛰는 경영자의 생생한 목소리도 들을 수 있다.
책에 나오는 대부분의 사례는 중국 기업이나 인물 위주로 돼 있다. 이 책은 경영 전략을 중심으로 하되, 기업의 혁신과 종합적인 발전 과정을 이해하기 위해 창업, 마케팅, 인사조직, 국제경영 등 경영학의 세부 분야는 물론 역사학, 사회학 등 인문 사회과학의 기본 개념들도 포괄하고 있다.
중국 진출에 관심이 있는 기업인들과 학술적인 관점에서 중국 중심의 경영학을 공부하는 독자들에게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루장용 지음ㅣ박영사ㅣ428쪽ㅣ2만4000원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현대차 직원 차값 할인까지 소득세 걷어…“중산층에 깨알 증세”
- [비즈톡톡] 2등은 퍼스트 무버, 1등은 팔로어?… 삼성이 하드웨어 혁신하면 애플은 기다렸다 ‘따
- ‘동덕여대 시위 1년’ 캠퍼스엔 래커칠 여전… “복구비 누가 낼지 못 정해”
- 중국에서 쏟아지는 저가 용품… 실적 악화하는 캠핑업계
- 車 업계, 고환율에 한숨 돌렸지만… 强달러 ‘뉴노멀’이 반갑지만은 않은 이유
- 트럼프가 극찬한 ‘터프한 협상가’ 김정관 장관… 그를 키운 터프한 상사들
- [실손 대백과] 누수 공사 보험금 분쟁 피하려면 보험사에 미리 견적서 내야
- AI 테마로 200% 급등한 대덕전자… ‘과열주의보’에 주가 휘청
- [단독] 정부, 해외 플랜트 수출 지원대책 12월 발표… “일본 JCM 모델 벤치마킹”
- 지스타 2025, 허울 뿐인 해외 게임사 참가… 갈 길 먼 ‘글로벌 게임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