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한마음 한뜻이 잘 안되는 거 같다

김용우 2023. 3. 17. 11:3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e스포츠 '댄디' 최인규 감독 인터뷰

한화생명e스포츠 '댄디' 최인규 감독 인터뷰

한화생명e스포츠가 젠지e스포츠에 패해 4연패 늪에 빠졌다. 한화생명은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9주 차서 젠지에 0대2로 패했다. '댄디' 최인규 감독은 "아직 저희가 한마음 한뜻이 잘 안되는 거 같다"며 "빠르면 다음 상대인 리브 샌드박스 전이나 플레이오프 전까지는 이런 부분을 빨리 보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화생명e스포츠 최인규 감독.

1세트는 저희가 원하는 구도가 안 나왔고 플레이도 잘 못해서 무난하게 패했다. 2세트는 상대보다 좋은 조합을 골랐다고 생각했다. 초반에도 잘 풀어갔는데 중반부터 저희가 거의 없는 실수들, 세 번째 드래곤 한 타서 포지셔닝 문제들이 발생하면서 유리했던 게임을 내줘 많이 아쉽다.

우리가 강하니까 드래곤을 먼저 먹어야 한다는 마음이 앞서 상대가 포지션을 잡는 거 그리고 우리의 유리함을 살리지 못했다.

아직 저희가 한마음 한뜻이 잘 안되는 거 같다. 빠르면 다음 상대인 리브 샌드박스 전이나 플레이오프 전에는 팀적인 호흡, 플레이 적인 부분을 빨리 보완해서 나와야 할 거 같다.

13.5 패치에 대해선 정확하게 파악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팀마다 의견 차이가 있는데 저희 같은 경우 세부적으로 말하긴 힘들지만, 우리가 가장 잘할 수 있고 자신감 있게 할 수 있는 챔피언들을 밴픽적으로 가져가려고 한다.

베이가는 최근에 등장했는데 초반부터 중반, 후반까지도 약점없는 챔피언인 거 같다. 아우렐리온 솔은 중후반에 강점을 보이는 거 같다.

저희 경기를 지켜보는 팬 분들도 굉장히 실망했을 거 같은데 저희도 문제점을 좀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다. 선수단과 코칭스태프 다 노력해서 빨리 극복하려고 하고 있다. 빠르면 리브 샌박 전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게 하겠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