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17년 연속 '존경받는 기업' 올스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무원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17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됐다.
풀무원은 '2023년 제20차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전체 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올스타(All Star) 30개 기업에 17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7일 밝혔다.
풀무원은 이번 성과가 창립 초기부터 이어 온 '이웃사랑, 생명존중' 정신 바탕 기업 사회적 책임을 진정성 있게 실천해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풀무원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17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됐다.
풀무원은 '2023년 제20차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전체 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올스타(All Star) 30개 기업에 17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7일 밝혔다. 종합식품 기업 중 최다 선정 기록이다.
풀무원은 이번 성과가 창립 초기부터 이어 온 '이웃사랑, 생명존중' 정신 바탕 기업 사회적 책임을 진정성 있게 실천해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풀무원은 2021년 3월 '식물성 지향 선도기업'을 선언한 이래 지난해 8월 지속가능식품 전문브랜드 '지구식단'을 론칭했다. 이후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까지 생각하는 지속가능식품 사업을 기반으로 ESG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식물성 지구식단은 최소첨가물 원칙과 풀무원 노하우 및 특허기술을 활용해 식물성 원료만으로 맛과 식감을 살린 제품을 선보인 브랜드다. 식물성지구식단 두부면·식물성지구식단 LIKE텐더·식물성지구식단 한식교자·식물성지구식단 LIKE런천미트 등을 지속해서 출시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 냈다.
풀무원은 핵심전략 중 하나인 'Eco Caring'(친환경케어) 아래 제조 과정에서 발행하는 온실가스를 절감하고자 하고 있다.
이들은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에너지 사용량·용수 사용량 및 재이용량·폐기물 배출량 및 재활용량 등을 관리하기 위해 자사 8개 공장과 협력기업 6곳에 식품 디지털 클러스터 스마트 공장을 구축하여 관리 항목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개선 활동을 벌이고 있다.
풀무원은 식음료 제조업의 특성을 살린 사회 공헌 활동 추진으로 사회 책임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2012년 4월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을 설립하고 건강한 먹거리·건강한 환경·건강한 사회 3대 영역에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풀무원은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 실천과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발전을 위해 지배구조 개선에 힘쓰고 있다. 사외이사의 비중을 일반 상장사 최고 수준인 72.7%(전체 11인 중 사외이사 8인)까지 높였다. 여성 사외이사의 비율도 37.5%로 늘려 이사회 내 성별 다양성을 확보했다.
이사회 내 감사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설치해 경영진에 대한 견제와 균형·객관성과 투명성도 확보했다.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2017년 설치해 ESG 전략 방향을 논의 결정하고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은 사회공익을 추구하는 영리기업으로서 ESG 경영을 진정성 있게 수행해 고객과 주주·지역사회·협력업체 등 이해 관계자들로부터 신뢰와 존경받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놀다 유흥업소 끌려가 강간당한 여중생…"5년 뒤 출소, 무서워요"
- 조진웅, 尹 탄핵 촉구 집회 VCR 등장 "국민으로서 엄중한 사태 예의 주시"
- "완전 미쳤어" "대표님 언제?"…조국혁신당 '그날 밤' 단톡방 폭발
- 14세 여중생 성폭행·촬영한 교장…"걔가 날 받아들였다"
- '90세 조부와 여행' 유튜버 "학폭 댓글에 유퀴즈 방송 연기" 억울함 호소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62세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애틋 "절망 끝에 만난 기쁨" [N샷]
- 곧 스물 예승이…'류승룡 딸' 갈소원, 몰라보게 달라진 분위기
- "가족 모두 한복 입고 축하해주는 꿈"…다음날 2억 복권 당첨
- 장예원 "전현무와 1시간 반씩 전화통화…말투 다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