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는 국내 인터넷 기업 최초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을 획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ISO37301 인증 획득은 네이버의 통합적인 리스크 관리 등 규범 준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에 관심을 가지며, 이러한 관심이 실질적인 노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ISO37301 인증…"통합 리스크 관리 등 규범 준수 노력 인정"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네이버는 국내 인터넷 기업 최초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을 획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ISO 373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관련 국제 표준으로, 회사가 글로벌 수준의 체계적인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를 보유하고 있는지 평가해 부여한다.
네이버는 그간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 구성, 전사 단위 리스크 식별 및 통제체계 정비, 특화된 준법 교육 제공, 내·외부 제보 채널 운영, 내부 심사 등 준법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2022년 7월 반부패경영시스템(ISO37001)의 사후인증심사도 통과한 바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ISO37301 인증 획득은 네이버의 통합적인 리스크 관리 등 규범 준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에 관심을 가지며, 이러한 관심이 실질적인 노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여정 "첫째 아들 커밍아웃…동성 결혼했다"
- 11살 연하 오늘 결혼 김종민 "자식 두 명 낳겠다"
- 왕종근 "1999년 프리 선언 후 퇴직금 포함 10억원 날려"
- 오늘 연예계 날 잡았다…김종민·에일리·심현섭 모두 결혼
- 16세 강호동 아들, 키 188㎝ 폭풍성장…서장훈 "발사이즈 나와 같아"
- 율희 "작년 이혼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다…새 챕터 열고파"
- 이순실 "딸 3살 때 인신매매로…북에서 태어난 게 죄"
- '55㎏ 감량' 최준희, 뼈말라 몸매…발레코어룩 우아하게
- [초점]매출 200억 찍었지만…김수현 소속사 최대 위기
- 블랙핑크 리사, 초미니 크롭탑+한 줌 허리…'파격 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