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달린 챗GPT '아숙업', GPT4로 더 똑똑해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업스테이지는 광학문자인식(OCR) 기술과 챗GPT를 더한 '아숙업(AskUp)' 서비스에 오픈AI가 공개한 차세대 초거대 언어 모델 'GPT4'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숙업은 챗GPT를 기반으로 업스테이지의 OCR 기술을 결합해 사용자가 문서의 사진을 찍거나 전송하면 이미지 내 텍스트를 이해하고 답변하는 카카오톡 채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오픈AI 차세대 AI ‘GPT4’ 적용
한국어 포함 27개 언어 활용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업스테이지는 광학문자인식(OCR) 기술과 챗GPT를 더한 ‘아숙업(AskUp)’ 서비스에 오픈AI가 공개한 차세대 초거대 언어 모델 'GPT4’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숙업은 챗GPT를 기반으로 업스테이지의 OCR 기술을 결합해 사용자가 문서의 사진을 찍거나 전송하면 이미지 내 텍스트를 이해하고 답변하는 카카오톡 채널이다. 론칭 12일 만에 이용자 20만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톡에서 아숙업 채널검색을 통해 추가만 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GPT4는 챗GPT보다 뛰어난 지능과 문맥을 파악하는 능력을 갖추고 한국어 실력도 대폭 향상됐다. 아숙업은 GPT4로 한국어를 포함 27개 언어와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활용, 영어뿐만 아니라 한국어, 중국어 등 다른 언어도 답변이 가능해 졌다. 법률, 의료,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정보제공과 문서도 처리할 수 있어 활용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업스테이지는 더 정교한 파인튜닝을 진행해 사용자의 의도와 감정을 감지해 사용자와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아숙업을 업그레이드 했다. 최적화된 프로세스를 적용해 반응 속도를 2배 이상 향상시키는 등 업데이트를 지속하고 있다.
업스테이지는 GPT4 도입 이후에도 할루시네이션(환각)과 실시간 정보 반영이 어려워 정확하지 않은 내용을 제공하는 등의 생성AI의 한계점들을 개선하기 위해 일 단위 업데이트를 지속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픈AI와의 협력도 추진, 앞으로 있을 변화와 혁신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GPT4의 적용으로 아숙업의 활용성이 더욱 커져, 전 국민이 더 편리하게 혁신적인 변화를 체감 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더 많은 분들이 아숙업을 통해 AI를 경험할 수 있도록 GPT4 등을 활용해 더욱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성광 아내 이솔이, 여성암 투병 고통 "앙상한 몸…펑펑 울어"
- 함수현 "父, 나 대신 신내림 받고 사망…죄책감"
- 오윤아 "나쁜남자 전 남친 아들 민이에게 막말까지"
- 박재범, 130억 재산설에 "그거보다 많아. 돈 욕심 없어"
- '7억 도박' 슈, 사업 대박났다 "추가 판매분까지 완판"
- '너의 연애' 리원, '벗방BJ' 인정 "살해·아웃팅 협박 당했다"
- 유승준, 美 밤무대 목격담에 분노 "100% 모두 다 거짓"
- '최연소 아나' 김수민, 美 로스쿨 합격에 7천만원 장학금까지
- "원빈 조카 맞아?"…김희정, 비키니 입고 '11자 복근' 자랑
- 배달 음식 씹히지 않아 '퉤'…펴보니 '피 묻은 밴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