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라이엇 게임즈, 와일드 리프트 '하이파이브' 업데이트 외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라이엇 게임즈는 모바일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의 4.1패치 '하이파이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챔피언 및 이벤트 추가, 랭크 시스템 개편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먼저 신규 챔피언 '우르곳', '트위치'가 합류한다. 기계와 인간이 결합한 살상 병기 우르곳은 단독 공격로에서 활약할 수 있으며, 역병 쥐 트위치는 위장 스킬을 활용해 적을 암살할 수 있다.
3가지 신규 이벤트도 선보인다. '우르곳 깨알 상식'을 통해 플레이어의 룬테라 지식을 테스트할 수 있다. '혼돈의 카드 마술'에서는 어려운 임무를 달성해야 하는 플레이어를 돕는 징크스를 만날 수 있다.
'트위치의 습격'은 트위치를 플레이한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별 진행 일정과 보상은 추후 공개된다.
4.1 패치 업데이트와 함께 와일드 리프트 랭크 시즌 9가 시작된다. 이번 시즌부터 그랜드마스터 티어 달성을 위해 필요한 표식은 20개에서 40개로 변경된다. 서버별 순위와 상관없이 40개의 랭크 표식만 획득하면 승급 기준을 충족한다.
챌린저 티어를 달성하는 데에는 기존과 같은 40개가 아닌 60개의 랭크 표식이 필요하다. 랭크 게임에서 자신의 실력을 입증한 플레이어에게는 '영광의 함대 트위스티드 페이트' 스킨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40레벨을 달성한 플레이어를 위한 '상위' 레벨 체계를 도입하고, 신규 스킨 및 와일드 패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넥슨은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에 길드 콘텐츠 '성물대전'을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5개의 연합이 성물을 두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쟁탈전 콘텐츠 '성물대전'이 업데이트됐다. 성물대전에서 각기 다른 버프 효과를 가진 성물 10개를 쟁탈해 소속 연합의 성 안치소에 등록하면 연합 구성원 모두에게 버프 효과가 발동된다.
연합 단위의 전략적인 플레이로 소속 연합에 필요한 성물을 쟁취하는 것이 관건이다. 업데이트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각 연합이 보유한 성물 점수에 따라 신규 강화 아이템인 '길드의증표 전용 인챈트프로텍터'를 추가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개인으로 참여 가능한 신규 PvP 맵을 추가했다. 개선된 레이팅 및 매칭 시스템에 의해 5대 5로 팀이 결정되며, 전투 결과로 개인별 랭크와 티어가 결정된다.
단계별 몬스터를 처치하는 PvE 던전 콘텐츠 '무한 백귀야행'도 새롭게 선보였다. 무한히 강해지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길드 내 기여도에 따라 개인 xp포인트와 공헌도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이밖에 길드 활동을 통해 강화할 수 있는 신규 장비 아이템, 특정 기록 달성 시 부여되는 길드 업적, 모든 길드원들이 사용 가능한 길드 전용 스킬 등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13일까지 각 신규 콘텐츠의 미션을 달성하면 이벤트 상점에서 이용 가능한 코인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개인대전의 상위 랭크 유저로 선정되면 '스페셜 이펙트 칭호'를 추가 지급한다. 무한 백귀야행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2배의 플레이 보상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스가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인간형 정령 '아키'를 업데이트했다.
강력한 저주의 요검 '무라마사'에서 탄생한 아키는 인간형 정령으로, 애교 있는 성격과 귀여운 면모를 보이며 '에덴' 내 수많은 사건을 해결하는 실력파 해결사다.
한 때 가온국의 유명한 무사였다는 소문의 이 정령은 강력한 치명타를 발동시켜 적에게 막강한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아키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아키 픽업 소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그라비티는 일본 지사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에서 3D 액션 2인 협력 플레이 게임 신작 '리버 테일즈: 스트롱거 투게더(River Tails: Stronger Together)'를 스팀에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로 출시했다.
해당 게임은 인디 게임 발굴 및 확산 프로젝트 '그라비티 인디 게임즈'로 발굴한 게임이다. 2인 협력 플레이 게임으로, 3D 애니메이션과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특징이다.
호기심 많은 아기 고양이 '퍼블'과 장난 꾸리기 물고기 '핀', 둘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다양한 수수께끼를 풀어 보스를 처치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로컬 협동 모드로 2명까지 즐길 수 있으며, 높은 난이도의 솔로 플레이 모드인 론 울프 모드도 플레이 가능하다.
이번 얼리 액세스 버전에서는 2개의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으며, 스테이지별로 3개의 레벨과 최종 보스로 구성됐다. 미니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비버 리조트, 보너스 스테이지, CG 애니메이션 감상 등의 즐길거리도 제공한다.
위메이드는 MMORPG '미르4'에 새로운 지역 '신기선'을 업데이트했다.
신기선은 정령의 힘으로 여러 차원의 세계를 떠도는 차원 비행선이다. 몽촌사막에 '신기선 갑판 포탈'을 통해 진입할 수 있다.
이용자는 '신기선 내부선실'과 '신기선 기관실'에서 더욱 강력해진 몬스터들과 전투하고 새로운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신기선을 통해 다른 차원의 뱀골, 우마신전, 폐광 등으로 이동한 후 각종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필드보스들을 처치하면 '전설 청룡 조각상' '신룡의 용신기 강화석 파편'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캐릭터 최고 레벨은 190으로 확장됐다. 190 레벨 달성 시 각종 아이템이 들어있는 '보합'과 '전설 청룡 조각상'을 받는다. 위업은 물론, 체질, 내공 최고 단계도 확장돼 한 차원 높은 성장이 가능하다.
오는 30일 추가될 새로운 성장 시스템 '잠재력'도 선 공개됐다. 90레벨 이상 캐릭터는 잠겨있는 힘을 개방해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미르4는 다음달 12일까지 '신기선 14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출석 일자에 따라 '영웅 월광석', '신룡의 축복 티켓' 등 신기선 에피소드에 빨리 도달할 수 있는 성장 지원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 및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는 NBA NOW 23에 '올스타 팀 효과' 적용 시즌을 확대하고 콘텐츠를 추가·개편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올스타 팀 효과'의 적용 시즌에 2016~2018년을 추가했다. 지난 1월 처음으로 도입된 올스타 팀 효과는 동일 시즌의 올스타 선수들을 각 팀에 맞게 구성 시 강력한 팀 능력치 상승을 제공한다.
특정 조건에 맞는 은퇴 선수나 현역 선수들을 팀으로 구성하게 되면 팀 능력치가 상승하는 라인업 효과도 추가했다. 이번 라인업 효과 추가를 통해 보다 다양한 선수들의 수집과 팀 구성의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의 개편도 진행됐다. 팀 선수의 포지션 배치와 능력치를 명확히 표시해 현재 팀 상태가 최상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메뉴들 간의 이동을 편하게 하는 '바로가기' 기능도 추가했다. 선수 도감도 개편해 각 선수 별 특수 타입 카드 및 실제 스탯의 확인이 용이해졌고, 각 시즌 별 우수 선수들의 수상 내역 확인도 간편해졌다.
또한 선수 합성 시 좋은 선수를 얻기 쉽게 변경했고, '프리미엄 FA 영입' 기능을 추가해 특수 타입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정규 시즌 플레이 시 보상과 포인트를 더 얻을 수 있는 신규 버프 시스템도 도입했다.
이 외에도 신규 및 초보 유저들을 위해 가이드 미션 및 지급 재화에 대한 개편을 진행했다. 2023 시즌 정보를 반영한 선수 카드와 실제 NBA 경기 결과에 따른 승부 예측 기능도 추가했다.
시프트업은 데스티니 차일드에 내러티브 던전 '에끌로그(Eclogue)'를 추가하고 신규 캐릭터 '디케'를 업데이트 했다.
내러티브 던전은 일정 기간동안 개방되는 이벤트 던전으로, 새로운 차일드의 스토리를 접하고 여러 미션을 통해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단 심문관 '디케'가 퇴마사 협회의 오세아니아 지부장을 조사하라는 상부의 지시를 받고 조사하던 중, 배후에 더 큰 세력이 있음을 직감하며 이야기가 전개된다.
유저는 플레이를 통해 5성 영걸 미네르바, 이그니션 코어 재료 럭키박스, 광속성 5성 차일드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레이스 챌린지도 이날부터 2주간 진행된다. 레이스 챌린지는 난이도가 상승하는 총 10개의 구간으로 구성됐다. 유저는 구간별 보상과 함께 전체 구간을 클리어한 기록으로 경쟁을 펼쳐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럼블 챌린지 이벤트와 골드 던전 3배 보상, 백귀야행 경험치 핫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민아, 손바닥만한 스카프 톱 아래 반전 볼륨감 '청순 섹시미' - 스포츠한국
- 미나, 폴댄스로 가꾼 S라인 몸매…터질 듯한 시스루 '아찔'[스한★스틸컷] - 스포츠한국
- 최여진, 튜브톱만 입고 바이크…이렇게 화끈해 - 스포츠한국
- "연진아, 나 너무 화사해" 송혜교, 우아한 봄 여신 [화보] - 스포츠한국
- '정규리그 1위' 김연경, 권순찬 전 감독 떠올렸다… “진심으로 감사하다” - 스포츠한국
- 차주영, '더 글로리' 노출 장면 CG-대역설 진실은? - 스포츠한국
- 방탄소년단 정국, 눈물의 라이브 "저희 없어도 행복해야 해요" 의미심장 멘트 의미? - 스포츠한국
- ‘90분 동안 유효슛 1개’ 한국 U-20, 우승후보 공격력 아니었다[U-20 아시안컵 4강] - 스포츠한국
- BJ아둥 "1년간 협박・강요로 성착취 노예 생활"…폭행 영상 공개 '충격' - 스포츠한국
- 제시,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입고 수영장에…터질 듯한 대문자 S라인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