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신작 '나이트 크로우', 액션 쾌감 바탕한 '떼쟁'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의 기대작 '나이트 크로우'가 베일을 벗고 이용자들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현실감 있는 액션을 비롯해 대규모 전투을 일컫는 이른바 '떼쟁' 콘텐츠를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위메이드는 16일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핵심 콘텐츠를 공개했다.
김 사업실장은 "메드엔진 개발력과 위메이드 서비스 경험이 합쳐진다면 1등도 못할 이유가 없다"며 나이트 크로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위메이드의 기대작 '나이트 크로우'가 베일을 벗고 이용자들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현실감 있는 액션을 비롯해 대규모 전투을 일컫는 이른바 '떼쟁' 콘텐츠를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위메이드는 16일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핵심 콘텐츠를 공개했다.
매드엔진에서 개발 중인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한 크로스 플랫폼(PC·모바일) MMORPG로, 오는 4월 출시된다.
해당 게임은 13세기 유럽 배경과 판타지적 요소를 결합한 세계관을 구축했다. 극사실적인 광원 연출과 그래픽으로 생생한 전장을 구현했으며, 현실적인 액션을 통해 전투 쾌감을 극대화했다. 과도하고 비현실적인 연출을 덜어내는 대신, 클래스 무기 별 타격감을 다르게 적용했다. 또한 몬스터 피격 액션, 시각 및 청각 효과 등을 강화해 한층 몰입감 있는 액션성을 담았다.
이용자는 클래스 4종과 8개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직업별 고유 스킬 활용 외에도 글라이더를 활용해 지상과 공중을 넘나들며 자유롭게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전쟁 콘텐츠인 '격전지'는 1000명 단위의 대규모 전투를 벌일 수 있어 전장의 광활함을 느낄 수 있다.
이선호 매드엔진 개발총괄은 "격전지의 시작은 필드보스를 두고 격돌하는 형태로 출발해, 지역별로 점령할 수 있는 스팟 점령전 콘텐츠가 준비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마지막으로는 유럽 대륙의 패권을 두고 벌이는 전서버의 정복전이 추가로 도입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버 통합 거래소를 비롯해 이용자 간 1대1 거래, 제작·퀘스트를 대신 수행하고 보상을 받는 의뢰소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게임 사양의 경우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PC는 그래픽카드 RTX2080이 추천된다. 모바일은 게임 실행시 배터리 소모, 발열 문제 등 보다 실용적인 부분에 신경썼다는 것이 개발사 측 설명이다.
게임 비즈니스모델(BM)의 경우 개발사와 서비스사 간의 조율이 지속 이뤄지고 있다. 이장현 위메이드 게임전략실장은 "캐릭터나 펫 성장에 관해 영향을 끼치는 유료화 부분은 없을 것"이라며 "다만 탈것과 같이 기존의 비슷한 게임에서 익숙한 과금요소는 일부 적용됐다"고 말했다.
앞서 게임사들이 게임 출시와 함께 펼쳐온 BJ 프로모션 등도 없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김정훈 위메이드 사업실장은 "SSS펀드라는 서비스를 이용자 눈높이에 적합한 형태로 준비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이트 크로우의 사전 예약도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작됐다. 사전 예약은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카카오 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 네이버 게임 라운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각종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김 사업실장은 "메드엔진 개발력과 위메이드 서비스 경험이 합쳐진다면 1등도 못할 이유가 없다"며 나이트 크로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민아, 손바닥만한 스카프 톱 아래 반전 볼륨감 '청순 섹시미' - 스포츠한국
- 미나, 폴댄스로 가꾼 S라인 몸매…터질 듯한 시스루 '아찔'[스한★스틸컷]
- 최여진, 튜브톱만 입고 바이크…이렇게 화끈해 - 스포츠한국
- "연진아, 나 너무 화사해" 송혜교, 우아한 봄 여신 [화보]
- '정규리그 1위' 김연경, 권순찬 전 감독 떠올렸다… “진심으로 감사하다” - 스포츠한국
- 차주영, '더 글로리' 노출 장면 CG-대역설 진실은? - 스포츠한국
- 방탄소년단 정국, 눈물의 라이브 "저희 없어도 행복해야 해요" 의미심장 멘트 의미? - 스포츠한국
- ‘90분 동안 유효슛 1개’ 한국 U-20, 우승후보 공격력 아니었다[U-20 아시안컵 4강]
- BJ아둥 "1년간 협박・강요로 성착취 노예 생활"…폭행 영상 공개 '충격' - 스포츠한국
- 제시,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입고 수영장에…터질 듯한 대문자 S라인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