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스타에 뜬 타이거 우즈, 마스터스 출전 가시화
장강훈 2023. 3. 16. 10: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조지아주에 있는 작은 도시 오거스타가 들썩이고 있다.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는 16일(한국시간) '우즈가 지난 10일 마스터스가 열리는 오거스타를 찾아 라운드했다'고 전했다.
우즈가 오거스타에서 연습라운드한 것을 마스터스 출전을 선언한 것으로 보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공교롭게도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이 개막한 날 우즈가 오거스타에 등장했으니, 마스터스 출전을 위해 체력을 아끼려던 것이라는 해석이 가능하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장강훈기자] 미국 조지아주에 있는 작은 도시 오거스타가 들썩이고 있다. 구름관중을 몰고오는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8)의 등장에 열기가 확산하고 있다.
오거스타에는 84년된 골프코스가 있다.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으로 매년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메이저대회인 마스터스가 열린다. 골프 장인의 상징인 그린재킷은 마스터스에 출전하는 세계 최상급 선수들의 로망이다. 타이거 우즈는 다섯 차례 그린재킷 주인공이 됐는데, 자신의 첫 번째 메이저대회 트로피와 15번째 우승을 마스터스에서 해냈다.
우즈의 시그니처인 이른바 ‘검빨 유니폼’과 어퍼컷 세리머니는 마스터스를 상징하는 이미지이기도 하다. 우즈가 오거스타에 입성하는 것만으로도 세계 골프팬이 들썩일 이유가 충분하다.
때문에 우즈가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연습라운드한 게 화제다.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는 16일(한국시간) ‘우즈가 지난 10일 마스터스가 열리는 오거스타를 찾아 라운드했다’고 전했다.
클럽 측은 마스터스 출전 선수에게 코스를 돌아볼 특전을 제공한다. ‘아멘 코너’로 불리는 악명 높은 11번~13번홀뿐만 아니라 ‘유리’로 불리는 그린을 미리 경험해야 코스 매니지먼트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골프 장인들의 향연은 갤러리뿐만 아니라 전세계 골프팬에게 감동을 줘야 한다. 마스터는 작은 실수조차 용납하지 않는 정확성과 완벽함을 겸비할 때 붙는 칭호이기 때문이다. 특히 마스터스는 실수나 운이 아닌 두뇌와 기술, 정신력이 조화를 이뤄야 우승할 수 있는 대회다. 오거스타 코스 특성이 그렇다.
우즈가 오거스타에서 연습라운드한 것을 마스터스 출전을 선언한 것으로 보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이달 초 열린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 출전하려던 우즈는 엔트리 마감일에 불참을 통보했다. 공교롭게도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이 개막한 날 우즈가 오거스타에 등장했으니, 마스터스 출전을 위해 체력을 아끼려던 것이라는 해석이 가능하다.
지난달 치른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에서 10개월 만에 72홀을 걸어서 소화한 우즈는 “가능한 4개 메이저대회에 출전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마스터스는 그 첫 대회다.
zz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서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XX" 생방송 중 욕설한 정윤정 쇼호스트...방심위, 의견진술 결정
- 안정환 딸 안리원, 미코 母 DNA 못 속여..비키니 입고 몸매 자랑
- 김용준, 미모의 아이스하키 감독과 핑크빛 분위기(신랑수업)
- '샤넬' 입은 지드래곤, "준비 중인 작업 여러 개" 컴백 임박?
- 송혜교 바둑자문 알고보니 윤세아母였다. '더 글로리' 숨은 공신 공개
- '김무열♥' 윤승아 "임신 후 5kg 증가..노산으로 분류되는 나이, 자연분만 원해"(승아로운)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