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 1분 리뷰] '기적은 없었다'…레알, 리버풀 꺾고 챔스 8강 합류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레알 마드리드(스페인)가 챔피언스리그 8강에 합류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16일 오전(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리버풀을 1-0으로 이겼다. 지난 원정 1차전에서 5-2 대승을 거뒀던 레알 마드리드는 리버풀을 상대로 2전전승을 기록하며 8강에 진출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리버풀을 상대로 벤제마가 공격수로 나섰고 비니시우스와 발베르데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크로스, 카마빙가, 모드리치는 중원을 구성했고 나초, 뤼디거, 밀리탕, 카르바얄이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쿠르투아가 지켰다. 리버풀은 누녜스가 공격수로 나섰고 조타, 각포, 살라가 공격을 이끌었다. 파비뉴와 밀너는 허리진을 구축했고 로버트슨, 판 다이크, 코나테, 아놀드는 수비를 책임졌다. 골키퍼는 알리송이 출전했다.
양팀은 맞대결에서 득점없이 전반전을 마친 가운데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33분 벤제마가 선제 결승골을 성공시켰다. 벤제마와 판 다이크가 경합한 볼이 페널티에어리어 왼쪽으로 흘렀고 이것을 이어받은 비니시우스가 골문앞으로 보낸 볼을 벤제마가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골망을 흔들었고 레알 마드리드가 리버풀을 꺾고 챔피언스리그 8강에 합류했다.
경기 : 2022-23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결과 : 레알 마드리드 1-0 리버풀
득점 : 벤제마(후반 33분·레알 마드리드)
[벤제마.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