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다이빙 여행지는 필리핀

강석봉 기자 2023. 3. 16. 05: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 다이빙 박람회, ‘최고의 다이빙 여행지’로 필리핀 선정
최고의 다이빙 여행지는 필리핀 - 남부 레이테 나판타오(Southern Leyte, Napantao Reef). 사진제공|에어뷰코리아



필리핀은 지난 2월 24일부터 26일까지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국제 다이빙, 리조트 및 여행 박람회(Diving & Resort Travel Show: 이하 DRT 박람회)에서 ‘최고의 다이빙 여행지(Best Dive Destination)’로 선정됐다.

크리스티나 프라스코(Christina Garcia Frasco)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필리핀은 축복받은 아름다운 자연 유산을 가지고 있다. 이에 필리핀 관광부는 로컬 다이빙 커뮤니티와 다이빙 산업 관계자들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해당 산업의 시장성뿐만 아니라 다이빙 스폿들의 지속 가능성을 지키는 방법 등에 대해 다양한 협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그녀는 관광부는 여행 경험의 향상과 근본적인 관광 산업의 발전을 목표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필리핀을 모든 여행자들에게 이상적인 여행지로 개발하고 홍보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필리핀은 다이빙의 성지라는 명성에 걸맞게 월드트래블어워즈(WTA)가 선정한 2022년 세계 최고의 다이빙 여행지(World’s Leading Dive Destination), 2023년 아시아 최고의 다이빙 여행지(Asia’s Leading Dive Destination) 등에 이름을 올리며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DRT 박람회는 다이빙과 관련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많은 사람들이 해양 생태를 옹호하는 열정적인 다이버가 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아시아 최대의 다이빙 엑스포이다.

최고의 다이빙 여행지는 필리핀 - 팔라완, 오키카와 마루 난파선 속 산호(Corals in Okikawa Maru). 사진제공|에어뷰코리아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