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트러스트, '경남제약' 웹3 플랫폼에 지갑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지갑 전문 회사 아이오트러스트(대표 백상수)는 경남제약스퀘어와 지갑 서비스 제공과 이용 관련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백상수 아이오트러스트 대표는 "경남제약스퀘어와 웹 3 서비스를 콜라보 할 수 있는 이번 파트너십에 기대가 많으며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박성재 경남제약스퀘어 대표는 "앞으로 아이오트러스트와의 협업으로 플랫폼의 편의성과 신뢰성 그리고 안정성 등을 높여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블록체인 지갑 전문 회사 아이오트러스트(대표 백상수)는 경남제약스퀘어와 지갑 서비스 제공과 이용 관련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오트러스트는 비수탁 지갑인 ‘디센트’ 지갑을 개발해 현재 전 세계 200개국에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현재 누적 150만명이 지갑을 사용하고, 5년 이상 서비스를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 12월 출시한 ‘위핀’은 웹3 서비스용 간편지갑으로 기업이 한 시간 내 기업의 웹 혹은 앱에 인앱으로 연동이 가능하다. 소셜 로그인을 통해 일반인들도 쉽게 대체불가토큰(NFT)과 가상자산을 관리할 수 있고 20개 이상의 블록체인 메인넷을 지원한다.
경남제약스퀘어는 모회사 경남제약의 사업 다각화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B2E(Buy To Earn) 형식의 신 유통 플랫폼 ‘노머니마켓’과 레몽 PFP를 발행 및 운영하고 있다. 노머니마켓은 제품만 판매하던 유통 플랫폼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에게 자사 대표 제품인 레모나 등 제품을 판매하고 소비자들의 구매 및 활동 보상을 NFT로 지급해 쇼핑과 동시에 경제적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보상받은 NFT는 글로벌 마켓 '오픈씨'에서 2차 거래를 하거나 레몬토큰(LEMN)으로 교환할 수 있다. 레몬토큰은 게이트아이오, MEXC 등에 상장돼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센트 지갑에 레몬토큰을 등록했다. 위핀 지갑과 노머니마켓을 연동하기 위해 제반 기술협력과 공동 마케팅도 진행하기로 했다.
백상수 아이오트러스트 대표는 “경남제약스퀘어와 웹 3 서비스를 콜라보 할 수 있는 이번 파트너십에 기대가 많으며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박성재 경남제약스퀘어 대표는 “앞으로 아이오트러스트와의 협업으로 플랫폼의 편의성과 신뢰성 그리고 안정성 등을 높여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편함' 오명 씻은 웹3 지갑 속속 등장
- "웹3 대중화, '온보딩' 서비스 유니콘 낳을 것"
- 아이오트러스트, 웹3 지갑 솔루션 '위핀' 출시
- 창업진흥원,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에서 전도유망 스타트업 소개
- 美, 삼성 반도체 보조금 6.9조원 확정…원안 대비 26% 줄어
- "그래도 가야돼" CES 향하는 中 기업들…비자 문제는 변수
- 美 체류 늘린 정용진, 트럼프 깜짝 만남 여부 관심↑
- [AI는 지금] 규제 갈림길 선 AI, 진화 속도 빨라졌다
- [1분건강] 폐암 환자 10명 중 4명은 비흡연자
- 과기정통부 "위암 등 12개 국민 질환 AI로 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