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업계, 세계 3대 암학회서 혁신적 항암신약기술 선보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바이오 기업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임상 연구결과와 주요 파이프라인을 소개하고 해외 진출과 협력 기회를 노린다.
15일 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앱클론, 에이비온, 지놈앤컴퍼니, 애스톤사이언스, 브릿지바이오, 파로스아이바이오, 압타머사이언스 등이 오는 4월 14~19일(현지시간)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미국암연구학회(AACR)에 참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바이오 기업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임상 연구결과와 주요 파이프라인을 소개하고 해외 진출과 협력 기회를 노린다.
15일 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앱클론, 에이비온, 지놈앤컴퍼니, 애스톤사이언스, 브릿지바이오, 파로스아이바이오, 압타머사이언스 등이 오는 4월 14~19일(현지시간)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미국암연구학회(AACR)에 참가한다.
AACR은 전 세계 4만명의 회원이 활동 중인 세계 최고 권위 학회로, 미국종양학회(ASCO), 유럽종양학회(ESMO)와 함께 세계 3대 암학회로 불린다. AACR에는 매년 120여 개국에서 2만여명의 연구자가 모여 암 치료와 치료제 개발동향, 임상결과, 혁신 의료기술 등 세계 각지의 암 관련 연구 정보를 공유한다.
올해 행사에서 앱클론은 키메라 항원 수용체 T세포(CAR-T) 치료제 'AT101'에 대한 비임상과 임상 1상 결과 일부 및 기존 CAR-T 치료제들과의 차별점, 독자성에 대해 발표한다. AT101은 독자 개발한 h1218 인간화 항체를 사용해 CD19 질환 단백질의 새로운 부위에 작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다양한 혈액암에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비온은 c-MET 돌연변이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ABN401' 연구 결과 2건과 유방암·폐암·난소암 등 다양한 고형암의 주요 원인이 되는 클라우딘3 표적 항체신약 'ABN501'의 비임상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지놈앤컴퍼니는 면역항암제 'GENA-104'의 전임상 결과 3건을 공개한다. 'GENA-104'는 지놈앤컴퍼니의 신약개발 플랫폼 'GNOCLETM'을 통해 자체 발굴한 신규 타깃 CNTN4를 저해하는 면역항암 치료제로, 올해 상반기에 임상 1상을 신청한다는 계획이다. 애스톤사이언스는 HER2-ICD 암백신인 'AST-301'과 MSD 키트루다 병용 투약에 대한 인간화 마우스 모델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세포 내 신호전달을 매개하는 미토겐활성화단백질(MAP) 키나아제 중 하나인 'RAF' 억제제 및 'DDR1' 이중저해제로 개발 중인 'PHI-501'의 전임상 데이터를 최초로 공개한다. 'PHI-501'은 2021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한 신약 후보물질로, 파로스아이바이오는 피부 악성 흑색종, 난치성 대장암, 삼중음성 유방암 치료 물질로 중개연구를 하고 있다.
압타머사이언스는 면역항암제 'CD25-ApDC'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CD25-ApDC는 인간 CD25를 표적으로 하는 압타머-약물 전달체의 조절 T세포를 제거 및 억제한다. 압타머는 DNA와 RNA로 구성돼 표적물질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단일 가닥 핵산물질로, 멀티 부위 결합이 가능하고 체내 면역 거부반응이 없을 뿐 아니라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해 국내외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다.김진수기자 kim89@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성 죄수들 끌려간 곳은 가장 격렬한 `우크라 전쟁터`
- 전두환 손자, 가족들 호화생활 폭로 “25만원밖에 없다던 가족이 어디서…”
- "떳떳하다" 조민, 내일 재판 증인 출석…부산대 입학취소 어떤 의견낼까
- "30억 벌게 해줄게"…30대 여성에 가스라이팅해 성폭행한 불륜 커플
- 안민석 ‘메가톤급’ 발언 “대장동·최순실 무관치 않아…검사정권·崔, 한 배 탔나”
- 한동훈 "金여사 도이치 수사, 국민 납득할 결과 내놔야" 강공
- `벤처촉진지구` 고양·화성, 세금 부담 준다
- ELS 고위험 `불완전판매` 원천 차단
- 5만채 약속한 LH… 3000가구도 못지었다
- 김영섭 KT 대표 "속도가 관건… MS와 한국형 AI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