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저스, 투두리스트 수행하면 성장하는 캐릭터 ‘갓생몬’ 출시

조광현 기자(cho.kwanghyun@mk.co.kr) 2023. 3. 15. 09: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완료하는 할 일의 카테고리에 따라 다르게 진화하는 총 21개의 캐릭터
이미지 제공=챌린저스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에서 오늘의 할 일을 수행할 때마다 성장하는 캐릭터 ‘갓생몬’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갓생몬’은 그동안 습관 형성 노하우를 쌓은 챌린저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동기부여 방식이다.

회원들은 일상, 공부, 운동, 업무 등 다양한 분야 안에서 오늘의 할 일을 작성한다. 하루를 보내며 목표했던 일들을 완성하면, 그에 맞춰 캐릭터가 성장하게 된다. 할 일의 분야가 다르고 수행하는 것만큼 캐릭터가 다른 모습으로 성장하게 되면서 갓생몬을 키우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현재 총 21개의 캐릭터가 있다.

정식 버전에서는 주기적으로 하는 일들을 반복 등록하는 ‘반복 설정’ 기능과 오늘 등록한 할 일 리스트를 내일 또는 다른 날짜로 미루는 기능이 있다. ‘방 전체 보기’로 그동안 성장시킨 캐릭터들을 한곳에서 모아 볼 수 있다. 일주일마다 나의 주간 할 일(to do)에 대한 리포트를 받을 수 있으며 친구의 방에 놀러 가서 캐릭터를 구경하고 응원할 수 있는 ‘친구 방 놀러 가기’ 기능도 준비될 예정이다.

챌린저스 최혁준 대표는 “챌린저스는 그동안 돈을 걸면서, 의지를 끌어올리는 방식으로 동기부여를 해왔다”라며, “갓생몬이라는 귀여운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가 의지를 키우는 또 하나의 동기부여가 되길 바라며, 각자 오늘 꼭 끝내야 하는 일들을 성취하는 기쁨도 함께 느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갓생몬 정식 출시 기념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친구가 링크를 눌러 가입하면 친구 맺기가 완료되고, 각자에게 캐릭터가 생활하는 방 꾸미기 아이템이 자동으로 지급된다.

한편, 챌린저스는 이용자 스스로 도전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실천 비율에 따라 예치금을 환급받도록 함으로써 동기 부여를 제공한다.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함께 함으로써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챌린저스에서 제공하는 ‘갓생몬’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앱 내 홈 화면의 오늘의 Todo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