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삼청동에 '크리에이터 작업실' 팝업스토어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24는 일러스트레이터 3인의 작업실을 콘셉트로 한 '크리에이터 작업실' 팝업스토어를 이마트24 삼청동점에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MZ세대 호응을 얻고 있는 '가제로신', '이민진' 작가와 유튜버 '아라랜드'가 참여한다.
정현우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편의점도 젊은 층의 문화공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 MZ세대가 관심 가질 수 있는 '꾸미기'를 콘셉트로 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는 일러스트레이터 3인의 작업실을 콘셉트로 한 '크리에이터 작업실' 팝업스토어를 이마트24 삼청동점에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MZ세대 호응을 얻고 있는 '가제로신', '이민진' 작가와 유튜버 '아라랜드'가 참여한다. 오는 4월 9일까지 운영한다.
팝업스토어 내부는 작가들이 실제 작업하는 공간처럼 꾸몄다. 작가들이 사용하는 팔레트, 색연필, 붓 등 작업 도구와 함께 구상 과정 아이디어가 담긴 스케치 흔적 등이 전시돼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고객은 온라인에서만 구입할 수 있었던 작가들의 굿즈 13종을 구입하고 작업실을 구경하는 등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다. 작가들에게는 자신의 작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돼 서로 윈-윈 할 수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스꾸(스티커로 꾸미기)' 등 '꾸미기'를 즐기는 MZ세대 트렌드에 맞춰 일러스트레이터,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기획했다.
정현우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편의점도 젊은 층의 문화공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 MZ세대가 관심 가질 수 있는 '꾸미기'를 콘셉트로 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용인에 세계 최대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만든다…20년간 300조원 투입
- 디아블로4, 첫 선택은 한국…18일 공개
- 오픈AI, 차세대 생성 AI 'GPT-4' 출시···신뢰성·창의성 향상
- 실리콘밸리 한인 유니콘 '센드버드', 그룹채팅 넘어 기업용 소통 채널로 확장
- [ET시론]스마트 제조와 시장 출시 기간을 반으로 줄이는 방법
- [과학기술이 미래다]<82>과기처, 16개 과학기술연구기관 8개로 통폐합
- 한일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17일...5대그룹 총수 모두 참석
- 우주항공청 효과적 운영 방안은...대국민 공청회 개최
- 더 글로리, 넷플릭스 비영어권 1위…"파트2 공개 첫 주 1.2억시간 봤다"
- 산·학·연·정 모여 '웹3.0' 패러다임 대비한다···'웹3.0포럼' 창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