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스누콤(SNUComm)’ 2023년도 3~4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2023. 3. 15. 08: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서울대와 함께 운영하는 초중등 맞춤형 교육 '스누콤(SNUComm)'의 2023년도 3~4월 프로그램 수강생을 15일부터 모집한다.

스누콤(SNUComm)이란, 서울대를 뜻하는 'SNU'와 지역을 뜻하는 'Community'를 조합한 명칭으로, 시흥시의 공교육 활성화 및 지역사회 공동체 학습문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서울대 교수팀이 직접 개발하고 석·박사진이 운영하는 23개 '학습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월 15일 11시부터 스누콤 누리집 통해 선착순

[헤럴드경제(시흥)=박준환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서울대와 함께 운영하는 초중등 맞춤형 교육 ‘스누콤(SNUComm)’의 2023년도 3~4월 프로그램 수강생을 15일부터 모집한다.

스누콤(SNUComm)이란, 서울대를 뜻하는 ‘SNU’와 지역을 뜻하는 ‘Community’를 조합한 명칭으로, 시흥시의 공교육 활성화 및 지역사회 공동체 학습문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서울대 교수팀이 직접 개발하고 석·박사진이 운영하는 23개 ‘학습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시흥시 초·중학생 및 학부모 2500여명을 대상으로 총 23개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프로그램은 3~4월 개강하는 ▷초등 대상 12개(천문, 뮤지컬, 코딩, 체육, 가족체육, 융합과학, 에세이, 외국어문화, 역사, 영어, 수학, 국어) ▷초·중등 대상 1개(합창) ▷중등 대상 1개(코딩) ▷특수(장애) 체육 3개(발달장애 초등반, 발달장애 중고등반, 지체장애 초중고반)다.

프로그램별 인원·장소·커리큘럼 등 자세한 사항은 스누콤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3월 15일 11시부터 스누콤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특히 많은 학생이 집 가까이에서 서울대 교육을 만날 수 있도록 남부교육장(서울대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북부교육장(은계 그랑트리센트럴돔상가)에 이어 오는 4월 장현지구 내 중부교육장(장현 중앙프라자상가) 개소로 중부권 학생의 참여가 현저히 늘어날 것으로 市는 기대하고 있다.

임병택 시장은 “스누콤은 ‘K-교육도시 시흥’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교육”이라며, “일방적인 전달식 강의가 아닌 강사-학생 상호작용 기반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학생,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스누콤의 연간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스누콤 누리집(www.스누콤.com), 카카오채널 ‘서울대학교 SNUComm스누콤센터’를 확인하면 된다. 또한, 시흥시청 교육자치과(031-310-3495), 스누콤센터(02-880-4472, 7655)로 문의할 수 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