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에 도전장..삼성페이-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연동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이달부터 국내에서도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인 가운데 삼성페이와 카카오페이가 이에 맞서 결제 서비스 연동을 진행한다.
지난 12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카카오페이와 간편결제 상호 서비스 연동을 위해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입장에서도 삼성페이와 연동할 경우 오프라인 결제 범용성을 늘리는 동시에 가맹점 확장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카카오페이와 간편결제 상호 서비스 연동을 위해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페이 앱에서 삼성페이를 이용해 온라인 결제와 마그네틱보안전송(MST) 방식의 오프라인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네이버페이를 운영하는 네이버파이낸셜과 '모바일 결제 경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온라인 가맹점 55만 곳에서 삼성페이로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이달 하순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전망되는 애플페이를 견제하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국내 1, 2위 간편결제 사업자인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와의 협력으로 삼성페이의 결제 범용성을 높이며 '삼성페이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것이다.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입장에서도 삼성페이와 연동할 경우 오프라인 결제 범용성을 늘리는 동시에 가맹점 확장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애플페이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텔 41층서 나체로 커튼 열었던 커플, 눈 앞에...소름
- 홍천서 실종 40대 남성 영월 선돌전망대 아래서 숨진채 발견
- 안산 '나이지리아 4남매 사망 화재', 멀티탭 전선 합선 원인
- 랄랄, 연애 경험 풍부 "야하고 다정한 남자 좋아"
- 3일간 극심한 변비 겪은 유부남, 대장 속에 '뜻밖의 물건'
- "월급 370만원 40대男..." 女 분노에 누리꾼 싸우는 이유
- "나랑 사귀는 줄 알았는데..." 50대 '하남자'의 소름 범죄
- 심진화 "김원효, 전여친과 커플폰 번호 유지…'내 사랑' 저장도" 폭로
- "여친이 누드 사진 찍는데..." 남친 고민에 누리꾼 격분
- 男, 女보다 6년 일찍 죽는다…폐암·폐렴·심장질환 등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