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톤운용, 태광산업·BYC '소수주주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동주의 펀드인 트러스톤자산운용은 태광산업(003240)과 BYC(001460) 소수주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트러스톤 관계자는 "지난달 초 BYC와 태광산업에 공개 주주서한과 주주제안을 보냈고 이후 홈페이지에 관련 자료를 공개하는 한편 메일링리스트를 받는 소액주주 캠페인을 벌여왔다"며 "이번에 더 많은 주주들의 힘을 결집하기 위해 주주행동주의 플랫폼인 비사이드코리아에 소수주주 캠페인 페이지를 개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동주의 펀드인 트러스톤자산운용은 태광산업(003240)과 BYC(001460) 소수주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국내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행동주의 플랫폼인 비사이드코리아에 캠페인 페이지를 개설했다. 트러스톤 관계자는 “지난달 초 BYC와 태광산업에 공개 주주서한과 주주제안을 보냈고 이후 홈페이지에 관련 자료를 공개하는 한편 메일링리스트를 받는 소액주주 캠페인을 벌여왔다”며 “이번에 더 많은 주주들의 힘을 결집하기 위해 주주행동주의 플랫폼인 비사이드코리아에 소수주주 캠페인 페이지를 개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비사이드코리아는 행동주의펀드가 소액주주의 힘을 결집하는 캠페인을 대행해주는 플랫폼이다. 지난해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 주총에서도 소액주주 캠페인을 벌인 바 있다. 캠페인의 BYC코너에는 주가 저평가 원인과 함께 해소방안으로 △주식유동성 확대를 위한 액면분할 △소수주주가 추천하는 감사위원 선임 △배당성향 상향 △자사주 매입 등 4가지 주주제안 내용이 담겨있다.
또 태광산업 코너에는 기업가치제고를 위해서는 지배구조개선이 필요하다는 점, 이를 위해 △소수주주가 추천하는 감사위원 선임△주당 1만원 현금배당△액면분할 △자사주 매입을 요구하는 주주제안 내용과 주주환원 확대, 저수익 자산처분 등 향후 이사회에 요구하는 사항 등이 올라와 있다.
강도원 기자 theon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년 만에 공시 합격했는데 퇴사 고민…'신입 공무원'의 충격 근황
- '손 차가워서 장난'…여직원 윗옷에 양손 집어넣은 보험사 간부
- 숨진 이재명 최측근 유서에 '정치 내려 놓으시라'…李 '檢 압박에 힘들어 해'
- [단독]'30년 JMS 추적' 김도형 교수 '정치·학계·방송가, JMS 신도 많다'
- 女승객 '제 얼굴 보고 믿으세요'라더니…결국 택시비 '먹튀'
- ‘생활고’ 호소한 김새론…10대 로펌 전관 변호사 선임
- '모바일 청첩장' 축의금은 5만원? 10만원?…설문조사 결과 보니
- 이대로면 해수면 82㎝ 상승…2100년 한국 이곳 잠길 수도
- 조폭 뺨치는 '건폭'…열에 여덟은 양대노총 소속
- 모델로 마동석 세우고 한국에 1000억 쓰겠다는 '이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