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생일 맞아 튀르키예·시리아 긴급구호금 1억원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생일(3월 9일)을 맞아 튀르키예·시리아 긴급구호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민윤기)가 기록적인 강진으로 큰 피해를 본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긴급구호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튀르키예·시리아 긴급구호를 위한 기부금은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튀르키예 남부와 시리아 북부 현지에 필요한 동계 담요와 매트리스, 학용품 등 아동 구호 물품 구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민윤기)가 기록적인 강진으로 큰 피해를 본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긴급구호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슈가는 "이번 지진으로 너무도 많은 아이들과 가족들이 큰 피해를 보았다. 생존자와 이재민 분들께 위로를 전한다"며 "지진 피해를 입은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아동을 위한 구호 물품 지원에 사용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3월 9일이 생일인 슈가는 매해 생일마다 강원과 경북 동해안의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를 비롯해 소아암 환아, 코로나19 피해 주민 등을 위해 기부금을 쾌척하는 등 꾸준히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튀르키예·시리아 긴급구호를 위한 기부금은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튀르키예 남부와 시리아 북부 현지에 필요한 동계 담요와 매트리스, 학용품 등 아동 구호 물품 구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달 6일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규모 7.8의 대지진이 발생한 데 이어, 또다시 20일과 27일 강도 6.3과 5.6의 지진이 발생하는 등 계속된 여진으로 피해가 누적되고 있다. 특히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지진에 대한 스트레스는 아동의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우려되는 가운데, 아동의 회복을 위한 심리·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지진 발생 이후 현지 파트너 기관과 함께 튀르키예에서 6만 4천 69명, 시리아에서 11만 9812명을 대상으로 인도적지원을 제공했다.
긴급 보호소와 난방 용품, 위생 용품, 아동을 위한 의류와 담요 등 비식량 물자를 지원했으며, 최근 가지안테프에 7500제곱미터(2270평) 규모의 물류 창고를 확보해 구호 활동을 위한 물품과 장비 조달, 보관 시스템을 갖췄다. 이와 더불어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지진 피해 아동과 가족을 위한 긴급구호 모금을 진행 중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KZ 경윤 부모님이 JMS? "교회로 알아" 충격 - 스타뉴스
- 한혜진, 남자친구 깜짝 공개? "집에 오빠 오기로" - 스타뉴스
- 박군, 병원서 "완치불가" 판정→한영 어쩌나 - 스타뉴스
- 장동건, 딸 손잡고 걷는 모습..고소영 '하트 가득' - 스타뉴스
- 유깻잎 "학폭 신고했는데"..선생님 반응이 '충격'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美 빌보드 양대 메인차트 22주 연속 '인기 질주' - 스타뉴스
- 2024년 꽉 채웠다..방탄소년단 지민, 165주 연속 스타랭킹 남돌 '1위'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43주 연속 1위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순위도 잘생겼네..스타랭킹 남자아이돌 '3위' - 스타뉴스
- "흥미진진"vs"실망"..'오징어 게임2', 외신도 호평과 혹평 사이 [★FOCUS]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