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소식 (남원·순창·익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앵커▶남원의 흉물로 방치됐던 효산콘도가 새 주인을 찾아 정상화될지 주목됩니다.
남원시는 최근 효산콘도가 광주의 한 건설 업체에 35억여 원에 낙찰됐다며, 콘도 운영이 정상화될 지 시민들의 관심이 높다고 밝혔습니다.
[김종선 / 남원시 재정과장]"그동안 방치되었던 효산콘도가 이번 매각결정을 통해서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순창]순창군이 지역 주민 가운데 대학에 진학하는 신입생에게 1인당 200만 원의 축하금을 지원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남원의 흉물로 방치됐던 효산콘도가 새 주인을 찾아 정상화될지 주목됩니다.
순창군이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학 진학 축하금'을 제공합니다.
지역소식 이종휴 기자입니다.
◀리포트▶
[남원]
20년 간 방치됐던 남원 효산콘도가 매각 결정됐습니다.
남원시는 최근 효산콘도가 광주의 한 건설 업체에 35억여 원에 낙찰됐다며, 콘도 운영이 정상화될 지 시민들의 관심이 높다고 밝혔습니다.
효산콘도는 지난해까지 모두 세 차례 낙찰됐다가 잔금 미납으로 매각이 무산된 적이 있어, 이번 낙찰이 정상화로 이어질지는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종선 / 남원시 재정과장]
"그동안 방치되었던 효산콘도가 이번 매각결정을 통해서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순창]
순창군이 지역 주민 가운데 대학에 진학하는 신입생에게 1인당 200만 원의 축하금을 지원합니다.
본인과 부모가 순창에 주소를 둔 학생이 대상으로, 순창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대학에 진학한 경우, 오는 17일까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축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익산]
익산시가 주민들에게 무료 급식을 지원합니다.
익산시는 매주 수요일 점심에 익산시 갈산동 행복나눔마켓 뒤편에서 이동밥차를 투입해 선착순 300명에게 무료 급식을 하기로 했습니다.
또 매월 첫째 주에는 모현동 휴먼시아 아파트와 함열읍 아사달 공원 등 4곳을 순회하며 밥차를 운영합니다.
MBC 뉴스 이종휴 입니다.
영상편집: 함대영
영상제공: 남원시(강석현), 순창군(김종구), 익산시(최성규)
Copyright © 전주M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아베스틸 부상 노동자 1명 치료 중 숨져.."중처법 적용"
- [단독] ‘더 글로리’보다 더한 악몽.. "다리미로 온몸 지졌다"
- "참동진으로 대체하면 된다?".. 반응은 '글쎄'
- 정운천 의원, 윤 대통령에 새만금 주요 사업 예타면제 건의
- "참치캔, 현금 돌려"..특정 후보 청탁, 경찰 수사
- 전북현대 첫 홈경기..2만 관중 운집
- 윤 대통령, "국민연금 기금본부 서울 이전 검토" 지시 했나?
- "섬진강댐으로 수몰 위기".. 임실 집단민원 해결돼
- "새내기 소방관과 주민 숨져".. 김제 단독주택에서 화재
- "세아베스틸 중대재해 반복"..말뿐인 재발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