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드라이브 통했다, 20년 연속 존경받는 기업

2023. 3. 6. 16: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철규 대표

한솔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3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제지 부문에서 20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제지업계에서 유일무이한 기록을 남기는 금자탑을 세웠다.

한솔제지는 '푸른 지구 실현으로 세계적 환경기업 달성'이라는 녹색경영 비전을 수립하고 모든 사업장에 걸쳐 환경경영 시스템인 ISO14001을 도입하는 한편 친환경적인 자원순환을 위해 폐기물 재활용률을 높이고 해양폐기물 배출 제로화 달성을 위한 설비에 투자하는 등 자원 낭비와 오염물질 배출 최소화를 위해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또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중앙연구소를 기반으로 친환경 제품 개발과 차별화된 신기술 도입을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거듭하면서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친환경 신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나노셀룰로오스 제조 기술을 확보하고 제품 상용화에 나서고 있다.

여기에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패키징 제품으로 친환경 종이용기인 '테라바스'와 친환경 종이 연포장재인 '프로테고'를 개발해 국내외 식품, 제약, 화장품, 생활용품 등 많은 업계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한솔제지는 고객, 주주, 임직원을 비롯해 공급사와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 그룹을 대상으로 주요 기대·요구사항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고객 초청행사 정기 콘퍼런스 개최, 소식지 발행, 인근 사업장 지역사회 소통 활성화, 협력사 안전 협의회, 구매협력사 상생협의회 등을 활발하게 진행하면서 이해관계자들로부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 2014년 국내 제지업계에서는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인 보고서 발간을 통해 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나가는 등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