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사망보험금 95억 원... 고의 살인인가 우연한 사고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집자주여러분이 알고 싶은 그 사건, h알파가 계속 파헤칩니다.
2014년 8월 새벽 경부고속도로에서, 만삭의 임신부가 숨졌던 교통사고, 기억하시나요? 부부가 타고 있던 승합차가 갓길에 서 있던 8톤 화물차를 들이받은 사고로, 당시 임신 7개월이었던 캄보디아 출신의 아내가 그 자리에서 숨졌습니다.
5차례의 재판을 거친 끝에, 이 사건은 만삭 아내 살인이 아닌 졸음운전 사고로 마무리됐습니다.
여러분이 알고 싶은 그 사건, h알파가 계속 파헤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여러분이 알고 싶은 그 사건, h알파가 계속 파헤칩니다.
2014년 8월 새벽 경부고속도로에서, 만삭의 임신부가 숨졌던 교통사고, 기억하시나요? 부부가 타고 있던 승합차가 갓길에 서 있던 8톤 화물차를 들이받은 사고로, 당시 임신 7개월이었던 캄보디아 출신의 아내가 그 자리에서 숨졌습니다. 수사기관은 남편 이모씨가 거액의 보험금을 노리고 아내를 교통사고로 위장해 살해했다고 봤는데요. 5차례의 재판을 거친 끝에, 이 사건은 만삭 아내 살인이 아닌 졸음운전 사고로 마무리됐습니다.
하지만 이 사건 끝난 게 아닙니다. 보험금 지급을 둘러싼 소송은 여전히 진행 중이거든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끝난 것 같지만 끝나지 않은 사건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알고 싶은 그 사건, h알파가 계속 파헤칩니다.
연출·편집 이수연 / 구성·내레이션 양진하 / 인턴 권준오 / 제작 h알파
※h알파 유튜브 보러 가기 (https://bit.ly/3Y1uJP3)

양진하 기자 realha@hankookilbo.com
이수연 PD leesuyun@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VB 르포] 자산 276조 은행이 44시간 만에.... 직원들도 몰랐던 '초고속 파산'
- 살인 누명에 날아간 '코리안드림'… 혈흔은 모든 걸 알고 있었다
- 배우 강지섭, JMS 신도설에 직접 반박 "나도 피해자"
- "이재명 주변이라서? 왜 검찰 수사만 받으면 목숨 끊을까"
- "이 정도면 폐가 아니냐"… 이마저도 없어서 내몰리는 군 초급 간부
- 양쯔충 아시아 배우 최초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 엄마와 말도 안 하는 중3 아들... 무력감이 느껴져요
- 이재명 원망과 검찰 비난 쏟아낸 유족과 지인들 "무엇을 위해 정치하나"
- 팬데믹 고립으로 쌓인 우울·불안... 결국 엄마는 아이의 뺨을 때렸다
- 학폭 들춰 영광 누렸는데... '더 글로리' PD 폭력 사과 아이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