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 부결 이후 당내에선 지도부에 대한 '정치적 탄핵'이라는 말까지 나왔습니다.
반대표를 던지지 않았을 것으로 추정되는 의원들에겐 이 대표 강성 지지자들의 항의성 전화와 문자가 쇄도하고 있습니다.
전주지검은 타이 이스타젯의 71억 배임 사건과 관련해 법원으로부터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오늘 새벽 인천공항으로 귀국하는 박 대표의 신병을 확보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 부결 이후 당내에선 지도부에 대한 '정치적 탄핵'이라는 말까지 나왔습니다. 반대표를 던지지 않았을 것으로 추정되는 의원들에겐 이 대표 강성 지지자들의 항의성 전화와 문자가 쇄도하고 있습니다.
2. '탈북 어민 강제 북송 사건'을 수사한 검찰이 정의용 전 국가안보실장과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 서훈 전 국가정보원장, 김연철 전 통일부 장관 등을 재판에 넘겼습니다. 이들은 지난 2019년 11월 동료 선원 16명을 살해한 것으로 지목된 탈북 어민 2명이 귀순 의사를 밝혔는데도 강제로 북한에 돌려보내도록 한 혐의를 받습니다.
3. 무순위 청약을 할 수 있는 무주택, 거주지 요건이 오늘(28일)부터 폐지됐습니다. 다른 지역에 사는 무순위 청약을 시작하는 서울 둔촌주공 등 일부 단지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4. 문재인 전 대통령의 사위인 서 모 씨가 취업해 특혜 채용 논란이 일었던 '타이 이스타젯'의 박석호 대표가 체포됐습니다. 전주지검은 타이 이스타젯의 71억 배임 사건과 관련해 법원으로부터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오늘 새벽 인천공항으로 귀국하는 박 대표의 신병을 확보했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병헌, 특별 세무조사로 억대 추징금…소속사 “탈세와 관련 없다”
- “떼기 너무 힘들어요”…삼각지역 청소노동자들이 호소한 이유
- “게임기 왜 압수해!”…교사 폭행한 거구의 고등학생
- 신도 성추행 후 발뺌한 주지스님…살인미수 전과도
- 딸과 1, 2등 행운…'월 1100만 원' 부녀 함께 복권 당첨
- “귀 터질 것 같아”…비행 중 여압장치 고장 '공포의 10분'
- 벌써 아빠 옷이 딱 맞아…27kg 넘는 16개월 아기
- 다 먹어 놓고 “환불해 줘”…업주 분통 터뜨린 '리뷰 갑질'
- 민주당, 충격 · 혼돈 모습…이재명은 갈수록 굳어진 표정
- 이재명 체포동의안 아슬아슬 '부결'…'찬성표' 더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