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카카오엔터에 재반박 "SM 경영 참여 선언 여부 밝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의 자회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뜻을 같이 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의 협력 계약이 기존 주주 이익을 훼손한다는 하이브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한 것과 관련, 하이브 측이 재차 입장을 내놨다.
하이브는 27일 공식 입장을 내고 "지난 24일 SM-카카오/카카오엔터간 사업협력계약서 상의 문제점에 대해 이미 입장을 밝혔으며, 이번 카카오엔터의 입장 발표는 당사가 제기한 문제점을 충분히 설명하고 있지 않다고 보고 있다"며 "따라서 당사가 이전에 발표한 입장에 특별한 변화는 없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카카오의 자회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뜻을 같이 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의 협력 계약이 기존 주주 이익을 훼손한다는 하이브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한 것과 관련, 하이브 측이 재차 입장을 내놨다.
하이브는 27일 공식 입장을 내고 "지난 24일 SM-카카오/카카오엔터간 사업협력계약서 상의 문제점에 대해 이미 입장을 밝혔으며, 이번 카카오엔터의 입장 발표는 당사가 제기한 문제점을 충분히 설명하고 있지 않다고 보고 있다"며 "따라서 당사가 이전에 발표한 입장에 특별한 변화는 없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21일 당사의 IR콜에서 밝힌 바와 같이, 카카오가 경영 참여에 관심이 없다는 전제 하에서 카카오엔터의 사업적 제안 내용이 SM의 사업에 도움이 된다면 충분히 고려할수 있다는 입장 역시 바뀌지 않았다"며 "당사 입장에 대한 곡해가 없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카카오엔터의 입장문에는 '기존 전략의 전면적인 수정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이에 카카오엔터는 카카오와 긴밀하게 협의해 필요한 모든 방안을 적극적으로 강구할 예정'이라는 내용이 들어 있다"며 "카카오엔터는 국내 거대 플랫폼 기업인 카카오와 함께 모호한 입장을 지속하는 것보다는 이 내용이 'SM과의 사업적 협력 대신 적극적인 경영 참여를 하겠다는 선언'인지에 대한 입장을 밝혀주시는 것이 자본시장 참여자들의 불확실성을 줄이는 책임있는 행동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하이브는 카카오엔터가 발표한 다음 내용 중에서 오해를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이 있다고 주장하며, 추가 설명을 전했다.
하이브는 "카카오엔터가 '신주 전환사채 인수 계약에 기재된 우선 협상권 역시 소수주주가 일반적으로 보유하는 희석 방지조항에 불과하다'라고 주장했으나, 당사는 이 조항이 매우 이례적인 특혜라고 본다"고 했다.
또 "카카오엔터 임원의 SM 기타 비상무이사 선임은 그 자체가 이해상충"이라고 반박했다.
끝으로 하이브는 "당사는 카카오엔터와 SM간의 계약이 SM의 주주가치를 훼손하고, SM 아티스트들의 권리를 제약하며, SM 구성원분들의 미래를 유한하게 만드는 계약이라고 보고 있으며, SM의 현 경영진들이 본 계약과 관련된 세부적인 의사결정을 모두 중단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며 "본 계약의 적법성을 빠르게 검토 후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이혼 서류만 남았다더니"…축가 가수, 대행사 대표와 사귀다 상간남 신세
- "'엄마 바람났어' 말에 큰아이는 울었다…아내는 끝까지 상간남 옹호" 분통
- "주 6일 빡센 운동, 생식 기능 멈췄다"…20대 여성 '운동성 무월경' 뭐지
- 김미려 "매니저가 내 은밀한 가슴 사진 찍어 보관…추후 협박용이었을 것"
- 한국 승무원 치마 속 몰카 찍은 일본인 "다리 벌린 모습 아름다웠다"
- 박나래 녹취록 공개…전 매니저 "5억 요구한 적 없어" 반박
- 손종원 셰프의 한식당 극찬한 현대카드 정태영 "미슐랭 2스타 이상"
- "삼촌이 소개한 남편…신분 위장한 살인 전과자, 혼외 자식까지" 충격
- "산후조리원서 반찬 뺏는 식탐 남편, 장례식장서도 리필…정떨어진다"
- '엄태웅♥' 윤혜진, 쭉 뻗은 각선미와 늘씬 뒤태…발리레나다운 몸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