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마불’, 오늘(23일) 첫 공개…김태호PD, 유튜브도 접수할까?[MK프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태호 PD의 새 예능 '지구마불 세계여행'이 유튜브로 먼저 베일을 벗는다.
23일 오후 6시 '테오' 유튜브 채널에서는 '지구마불 세계여행'이 첫 공개된다.
앞서 지난해 10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빠니보틀과 곽튜브, 원지가 김태호 PD와 만나는 모습이 공개된 바 있다.
'지구마불 세계여행'은 23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테오'에서 첫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일 오후 6시 ‘테오’ 유튜브 채널에서는 ‘지구마불 세계여행’이 첫 공개된다. ENA에서는 오는 3월 4일 오후 7시 50분 첫 방송 예정이다.
‘지구마불 세계여행’은 주사위를 던져서 세계를 여행하는 게임 부루마블에서 착안해 만든 프로그램이다. 베트남, 태국 등 세계 33개 국가가 적혀있는 게임판을 이용해 주사위를 던져 나온 장소를 ‘실제로’ 여행한다. 서울에서 출발해 게임판을 한 바퀴 돌아 누군가 다시 서울에 도착하면 끝난다.
여행 유튜버로 큰 사랑을 받고있는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는 김태호 PD와 힘을 합쳐 총 3주간, 지구 5바퀴에 달하는 거리를 여행한다. ‘테오’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세 유튜버의 채널에 여행 콘텐츠를 동시 공개해 공개 시점부터 일주일간 조회수와 좋아요 수를 집계한 결과로 라운드별 누적 점수를 합산해 우승자를 선정한다.
앞서 지난해 10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빠니보틀과 곽튜브, 원지가 김태호 PD와 만나는 모습이 공개된 바 있다. 당시 김태호 PD는 이들에게 “서울에서 출발해 서쪽에서 동쪽으로 지구 한 바퀴를 돌면서 각자 여행 콘텐츠를 찍어 오라”고 요구했다. 누적 조회수 1위에게 돌아갈 특전은 무려 우주여행. 스케일이 큰 예고로 기대를 모았다.
이번 작품이 기대되는 이유는 바로 ‘김태호 PD’의 신작이기 때문이다. 김태호 PD는 국민 예능으로 큰 사랑을 받은 MBC 간판 프로그램 ‘무한도전’을 무려 13년간 연출하며 레전드 회차를 다수 남겼다. 또 ‘무한도전’ 종영 이듬해에는 ‘놀면 뭐하니?’를 론칭, 부캐 신드롬을 일으키며 다시 한번 스타PD의 이름값을 증명했다.
이뿐 아니라 넷플릭스와 협업한 ‘먹보와 털보’를 비롯해 티빙 오리지널 ‘서울체크인’, tvN 예능프로그램 ‘캐나다 체크인’ 등 여러 작품을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실력을 입증했다.
김태호 PD는 그동안 지상파 방송사(MBC), 케이블 방송사(tvN), OTT(넷플릭스, 티빙) 등 수 많은 매체에서 예능프로그램을 공개해왔다. ‘지구마불 세계여행’은 아직까지 도전한 바 없던 유튜브 콘텐츠에 도전하는 프로그램이다. 케이블 채널인 ENA에서 방송될 내용과는 다른 방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자아낸다.
그동안 김태호 PD는 유튜브에 프로그램 선공개나 미공개, 하이라이트 영상 등 홍보를 위한 영상을 공개한적은 있지만, 정식으로 유튜브 콘텐츠에 도전한 적은 없다. 뉴미디어로 각광받고 있는 유튜브 콘텐츠에, 기존 미디어 문법에 익숙한 김태호 PD가 도전해 어떤 성과를 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지구마불 세계여행’은 23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테오’에서 첫공개된다. ENA에서는 3월 4일 오후 7시 50분 첫 방송 예정이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