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명예의 거리 헌액’ 싱어송라이터 핑크(P!NK), 4년 만의 정규앨범 ‘TRUSTFALL’

손봉석 기자 2023. 2. 22. 23: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이름이 헌액이 된 글로벌 싱어송라이터 핑크(P!NK)가 아홉 번째 스튜디오 앨범 [TRUSTFALL]을 21일 발매했다.

핑크는 2000년 데뷔 후지금까지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싱어송라이터이다. 특유의 거칠고도 개성있는 목소리로그래미 어워즈 3관왕은 물론 MTV 뮤직 어워드, 월드 뮤직 어워드, 브릿 어워드 등 세계적인 음악상을 휩쓴 바있다.

일찍이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헌액되었으며 누적 앨범 판매량 6,000만 장 돌파, 빌보드 핫100 차트 10위 권에 15개의 곡을 올리는 등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2019년 발매한 지난 앨범 [Hurts 2BHuman] 또한 데뷔 직후 빌보드 200 차트 1위에 올랐다. 더불어 당시 글로벌 투어에서는 18개국 156회 공연에 누적 300만 장 이상의티켓 판매를 기록하며 빌보드의 ‘레전드 오브 라이브’ 상을수상하기도 했다.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핑크는 지난 해 11월, 2022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앨범의 선 발매곡인 ‘Never Gonna Not Dance Again’을 공연하며 앨범 [TRUSTFALL]을 예고했다.

핑크의 아홉 번째 스튜디오 앨범 [TRUSTFALL]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TRUSTFALL’외에도 ‘Hate Me’, ‘OurSong’, ‘Long Way To Go (ft.Lumineers)’ 등 총 13곡이 수록되었다.

앨범에는 그래미상 후보에 올랐던 일렉트로닉 아티스트 프레드(FRED), 세계적인 록 밴드 스노우패트롤(Snow Patrol)의 조니맥데이드(Johnny McDaid)가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앨범 [TRUSTFALL]에 대해 핑크는 “두려움을 뒤로하고 미지의 것에 믿음을 갖겠다는선언이다”라고 소개했다.

글로벌 팝 아이콘 핑크의 앨범 [TRUSTFALL]은 현재 모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감상가능하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