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2 출시···가격 79만8000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니가 차세대 가상현실(VR) 헤드셋(HMD) 플레이스테이션 VR2를 22일 출시했다.
VR2 헤드셋과 한쌍의 VR2 센스 컨트롤러, 스테레오 헤드폰이 세트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79만8000원이다.
소니 PS VR2 출시에 맞춰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 △스타워즈 테일즈 프롬 더 갤럭시 엣지 △모스1&2 △타운스맨VR 등 전용 게임 타이틀 20여종이 함께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니가 차세대 가상현실(VR) 헤드셋(HMD) 플레이스테이션 VR2를 22일 출시했다. VR2 헤드셋과 한쌍의 VR2 센스 컨트롤러, 스테레오 헤드폰이 세트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79만8000원이다. 별도 판매하는 게이밍 콘솔 PS5와 유선 연결해 VR 게임을 즐길 수 있다.
PS VR2는 4K HDR을 지원하는 고해상도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시야각은 110도, 해상도는 2000×2040이다. 최대 120㎐ 화면 주사율을 지원한다. 헤드셋 자체에 진동 피드백을 내장, 몰입감 높은 VR 게임·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헤드셋에 탑재된 렌즈로 방향을 추적하는 인사이드-아웃 트래킹을 구현, 이용자 움직임과시선 방향을 파악한다. 사전 설정한 안전공간 범위를 벗어나면 흑백으로 헤드셋 바깥 풍경이 눈앞에 투영된다. 눈동자 움직임을 정교하게 인식하는 아이 트래킹 기능으로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
양손에 쥐고 사용하는 PS VR2 센스 컨트롤러는 기본적인 액션버튼·조이스틱과 함께 6축 모션 감지 시스템, 핑거 터치 감지, 위치 트래킹 기능이 적용됐다. 터치 센서로 VR 게임 속에서 손가락을 쥐고 펴는 인터페이스를 사실감 있게 지원한다.
소니 PS VR2 출시에 맞춰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 △스타워즈 테일즈 프롬 더 갤럭시 엣지 △모스1&2 △타운스맨VR 등 전용 게임 타이틀 20여종이 함께 서비스를 시작했다. 소니는 3월까지 30종 이상 PS VR2 전용 타이틀을 선보일 계획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대통령 "건설현장 강성 노조 불법행위 뿌리 뽑겠다"
-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과기, 디지털혁신으로 대한민국 도약의 해 만들겠다"
- LG유플러스, 30% 저렴한 온라인 요금제 출시…결합할인도 허용
- SPC 섹타나인, 메타버스 플랫폼 'SPC월드' 연내 오픈
- "제조업 디지털품질경영, '전문인력 부족'에 발목" 표준협회
- 배터리·자동차 공장 셧다운 유발 PLC…외산 의존도 80% 달해
- 이유미 LS일렉트릭 상무 “국산 PLC가 이차전지 생산 라인 구축 앞당겨”
- 일주일 새 무슨 일…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우수수'
- 삼성전자, 창업 DNA 지역으로 확산...'C랩 아웃사이드 대구' 출범
- SK텔레콤 팀스튜디오로 장학퀴즈 촬영까지 거뜬...첫 지상파방송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