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헌 라이즈 "이베르카나와 발파루크를 사냥할 시간"

김영찬 객원기자 2023. 2. 22. 08:0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기 몬스터 참전…활용도 높은 신규 장비 추가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의 4번째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전작인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 본의 간판 몬스터 '이베르카나'가 참전했고, '괴이 극복 발파루크'가 추가됐다.

두 개체 모두 몬스터 헌터 시리즈에서 매우 사랑받는 몬스터다. 특히 발파루크는 긴장감을 유발하는 BGM과 간지나는 외형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이베르카나 역시 전작의 간판 몬스터로 활약하며 설산의 지배자다운 포스를 내뿜었다. 

한동안 괴이 연성 시스템의 랜덤성 때문에 몬스터 헌터에 소홀했었는데, 업데이트 소식을 듣고 헌터의 본능이 끓어올랐다. 빠르게 이베르카나와 괴이 극복 발파루크를 수렵하고 신규 장비까지 알아봤다.

 

모든 것을 얼리는 냉기의 고룡 '이베르카나'

빙룡 이베르카나

이베르카나는 만물을 얼리는 고룡으로 '빙룡'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냉기를 자유롭게 다루며 극저온 브레스로 얼음 기둥과 얼음벽을 만들어낸다. 세계관 상 공식 기록이 적어 밝혀지지 않은 정보가 많은 몬스터다.

전작에서 간판 몬스터로 활약한 만큼 위협적인 공격을 다수 펼친다. 특히 얼음을 두른 꼬리 공격과 지면에 내뿜는 브레스로 헌터의 목숨을 위협한다. 

이베르카나는 마스터 랭크 10에 해금된다. 아이스 본에서는 태도로 공략했지만 라이즈에서는 쌍검으로 시도했다. '귀인 공무'로 비행 공격에 쉽게 대처할 수 있고 '나선참'으로 약점 부위 공략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이베르카나 공격 패턴

이베르카나는 0단계부터 2단계까지 세 번의 특수 상태를 가진다. 단계가 오를 때마다 얼음 갑옷을 두르며 2단계에서는 신규 브레스 패턴을 사용한다. 필살기였던 '앱솔루트 제로'도 그대로 사용한다. 단계를 거칠수록 얼음 공격의 범위가 넓어지고 빠른 패턴을 사용하기 때문에 특수 상태를 저지하는 데 총력을 다해야 한다.

이베르카나의 특수 상태는 몸에 두른 얼음 갑옷을 부숴서 저지할 수 있다. 앞다리와 뒷다리, 머리 총 3곳의 얼음 갑옷을 부숴야 하며 모두 파괴하면 대경직과 함께 특수 상태가 해제된다.

난이도는 그리 어렵지 않다. 전작에서 위협적이었던 패턴들이 대부분 완화됐다. 막 엔딩을 본 초보 헌터 수준의 장비로도 충분히 공략할 수 있는 수준으로 등장했다. 하지만 고룡종 몬스터이기 때문에 방심은 금물이다.

 

파괴 전차 그 자체 '괴이 극복 발파루크'

괴이 극복 발파루크

발파루크는 몬스터 헌터 더블 크로스의 간판 고룡종 몬스터다. 화려한 외형으로 헌터들에게 인기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괴이 극복 발파루크는 큐리아로 인한 폭주를 극복해 강대한 힘을 얻은 변이체다. 기존에도 위협적이었던 발파루크가 기존 개체를 아득히 뛰어넘는 공격성으로 돌아온 셈이다.

괴이 극복 발파루크는 마스터 랭크 160부터 수주가 가능하다. 마스터 랭크 100에서 해금되는 '원망 서린 마가이마가도'보다 높은 랭크다. 랭크가 보여주듯이 괴이 극복 발파루크는 압도적인 대미지를 자랑한다.

괴이 극복 발파루크 수렵은 기존 개체와 동일하게 '흡기'를 저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투 시작 후부터 일정 시간마다 흡기를 사용하고 이를 저지하지 못하면 특수 상태에 들어가 더욱 위협적으로 변한다.

발파루크 전방 레이저 패턴

흡기를 시전하는 동안 발파루크는 무방비 상태이며 붉은빛이 나는 가슴을 공격해 저지할 수 있다. 저지 시 대경직이 발생하고 공격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다만 가슴에 일정 대미지를 누적시켜야 하며 요구치가 꽤나 높다.

다행히 저지에 실패하더라도 다음 누적된 대미지는 다음 흡기 타이밍에 적용된다. 흡기 저지에 실패해서 발파루크가 특수 상태에 들어갔다면 '용조종'을 활용해 특수 상태를 해제하는 것을 추천한다.

괴이 극복 발파루크는 일정한 공격 패턴을 가진 보통의 몬스터들과 달리 파생되는 공격이 대다수다. 패턴을 외우는 것보다는 변수에 대처하는 능력이 중요하다. 특히 공격 간의 딜레이가 짧고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각 공격마다 회피 방법을 숙지하는 것을 추천한다.

 

활용도 높은 신규 장비

이베르카나 소재의 무기

이베르카나와 괴이 극복 발파루크와 함께 신규 장비도 같이 추가됐다. 이베르카나 장비는 무기와 방어구 모두, 괴이 극복 발파루크는 방어구만 더해졌다.

이베르카나 방어구는 신규 스킬로 '냉기 연성'을 갖고 있다. 전작의 얼음 연성과 거의 동일한 스킬이다. 냉기 연성은 납도시 냉기 게이지를 모을 수 있으며 모인 게이지에 따라 공격력이 강화된다. 게이지가 가득 차 있을 때는 30% 대미지 증가 효과를 받는다.

냉기 연성은 납도를 자주하는 태도와 대검에 적합한 스킬이다. 그중에서도 '위합 해방 베기' 운영을 하는 태도에게 찰떡이다. 위합 해방 베기 사용을 위한 납도 대기 모션 중에 냉기 연성 게이지를 모두 채울 수 있다.

이는 '벚꽃철충 기인베기'에도 적용된다. 기존에는 벚꽃철충 기인베기의 후 딜레이를 줄이기 위해 위합을 사용했다. 그러나 벚꽃철충 기인베기 사용 후 자동 납도 모션이 냉기 연성 게이지를 채워주기 때문에 모션을 캔슬하지 않는 편이 좋다.

신규 스킬 냉기 연성

이베르카나 소재의 무기는 준수한 대미지와 짧은 보라색 예리도를 갖고 있다. 최고 성능의 무기는 아니지만 마스터 랭크 10에서 해금되기 때문에 입문 유저에게 좋은 무기다. 또한 이베르카나 방어구와 함께 착용하면 냉기 연성 게이지가 좀더 빨리 차오르는 옵션도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괴이 극복 발파루크의 방어구는 '용기 변환' 스킬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속성 내성치를 속성치로 변환하는 스킬이다. '신속 교체 창' 상태에서 연속 공격으로 속성 내성치를 쌓고 '신속 교체 주' 상태로 변환해서 속성치를 올리는 방식이다.

용기 변환은 활과 쌍검에 유용한 스킬이다. 속성 내성치를 빠르게 쌓기 위한 연속 공격이 가능하고 속성 배율이 높은 무기들이다. 다만 '혼돈의 신음하는 고어-마가라' 방어구의 강화 분투 세팅이 주류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연구가 필요하다.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톡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