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회사 홈페이지가 먹통된 까닭은

송경은 기자(kyungeun@mk.co.kr) 2023. 2. 19. 17: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샘표 '우리맛 보고서' SNS 화제
46개 식재료 특성·레시피 소개

"뭐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건데 샘표에서 식재료를 연구해 그 결과를 다 정리해서 공개해놓은 게 있네."

지난 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의 한 사용자가 샘표 우리맛연구중심이 발간한 '우리맛 연구 보고서'를 소개한 이 게시물로 인해 한때 5000명 이상의 사용자가 한꺼번에 샘표식품 홈페이지에 접속해 서버가 다운된 일이 뒤늦게 알려졌다. 샘표식품 관계자는 "평상시 동시간대 접속자 수가 그리 많지 않은 회사 홈페이지가 8일 오후부터 갑자기 접속자가 폭증해 내부적으로는 해킹을 당한 게 아닌가 의심했을 정도였다"고 전했다.

게시물 하나가 서버 다운까지 불러온 것은 해당 게시물(트윗)이 순식간에 조회 수 41만회를 기록한 데다 9000명 넘는 사람들이 공유하면서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가 됐기 때문이다. SNS에서는 "샘표에서 장만 잘 만드는 게 아니라 다양한 식재료 연구도 하고 있어 감탄했다" "요리의 질을 올려주는 좋은 자료"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우리맛 연구 보고서는 샘표식품이 누구나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16년부터 만들어왔다. 셰프, 영양학자, 식문화학자 등 각 분야 전문가와 우리맛 연구원들이 한국인이 즐겨 먹는 주요 식재료와 조리법을 과학적으로 연구하고 그 결과를 우리맛 연구 보고서를 통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게 정리해 공개해왔다. 토마토·배추·오이, 양파 등 채소와 봄나물, 버섯, 해조류 등 46가지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송경은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