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에른 뮌헨이 원하는 이유…결정력-창의성 겸비→손케듀오급 활약 가능

2023. 2. 18. 10: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토트넘(잉글랜드) 공격수 케인의 바이에른 뮌헨(독일) 이적설이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영국 HITC는 18일(한국시간) '케인이 손흥민보다 더 뛰어난 호흡을 선보일 수 있는 선수가 있다'며 바이에른 뮌헨의 마네를 언급했다. 이 매체는 '바이에른 뮌헨은 다시 한번 케인 영입설이 있다. 토트넘 팬들에게는 악몽 같은 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케인은 바이에른 뮌헨에 완벽하게 맞아 떨어지는 선수다. 레반도프스키의 결정력과 뮐러의 창의성을 발휘할 것'이라며 '케인은 세계 최고의 스트라이커 중 한명이다. 가까운 거리와 장거리에서 모든 유형의 골을 넣을 수 있다. 패스 능력도 있어 플레이메어키로 활약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케인은 마네와 뛰어난 연계 플레이를 선보일 수 있다. 케인의 침투 패스 능력은 마네의 지능적인 질주와 함께 완벽한 호흡을 선보일 것이다. 마네는 리버풀에서 수년 동안 그런 플레이를 펼쳤고 케인은 토트넘에서 손흥민과 협력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케인은 토트넘과의 계약 만료가 1년 남짓 남은 가운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 다양한 클럽 이적설로 주목받고 있다. 독일 빌트는 지난 15일 '바이에른 뮌헨은 여전히 케인 영입을 노리고 있다. 바이에른 뮌헨의 내부 분석에 따르면 케인 만큼 바이에른 뮌헨에 적합한 공격수는 없다. 바이에른 뮌헨은 케인의 높은 이적료로 인해 영입 경쟁에 참여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케인이 토트넘과의 재계약을 포기한다면 2024년 자유 계약으로 영입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