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혼돈' 속 에스파, 내일(18일)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뜬다[공식]

한해선 기자 입력 2023. 2. 17. 14:5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한해선 기자]
/사진=써클차트
/사진=써클차트

케이팝 시상식의 새로운 막을 연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2'가 18일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대표 대중음악차트 '가온차트'는 지난 7월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유튜브 등 글로벌 플랫폼들과 정식으로 손잡고 전 세계 케이팝 데이터를 수집하는 글로벌 K-pop 차트를 론칭해 '써클차트(CIRCLE CHART)'로 리브랜딩 한 바 있다. 이에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도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시상식으로 탈바꿈했다.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2'는 18일 저녁 6시 스타티비(STATV), 스포티비(SPOTV2)에서 국내 독점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의 진행에는 NCT 도영과 (여자)아이들 메인보컬 미연이 호흡을 맞춘다. 먼저, 2년 연속 시상식 MC를 맡은 도영은 드라마, 예능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고 있고, 지난해 성공적으로 솔로 활동을 마친 미연은 음악 프로그램에서 매끄러운 진행 실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두 사람이 선보일 케미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K-pop을 대표하는 4세대 아이돌들도 총출동한다. 먼저, 2020년 신인상, 2021년 월드루키상을 받은 aespa(에스파)가 올해에는 어떤 상을 수상하게 될지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리고 작년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발견 핫트랜드 상을 수상한 STAYC(스테이씨)를 비롯해 YENA(최예나)와 2022년 데뷔한 Kep1er(케플러), NMIXX(엔믹스)가 선보일 퍼포먼스에 벌써부터 전세계 K-pop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6일 컴백을 발표한 세븐틴의 스페셜 유닛 부석순(승관, 도겸, 호시) 역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세븐틴은 그동안 총 일곱 차례나 시상식 수상자로 선정되고 매번 화려한 무대를 펼쳐 왔다. 이외에도,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금의환향한다. TXT는 지난 9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신인상을 수상한 이후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르며, 컴백할 때마다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어 글로벌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또한, 에스파와 마찬가지로 2020년 신인상, 2021년 월드루키상을 수상한 ENHYPEN(엔하이픈)이 출격하고, 쇼미더머니10에서 인지도를 쌓은 힙합 아티스트 BE'O(비오)는 관객 모두가 하나가 되는 무대를 펼친다. 그리고 지난 15일 출연을 확정 지은 템페스트도 시상식 무대를 화려하게 빛낼 예정이다.

/사진=써클차트

한편, 이번 시상식은 화려한 시상자 라인업을 자랑한다. 최근 '모범택시2'로 돌아온 이제훈을 비롯해 '더 글로리'의 정지소, 박성훈, 차주영과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모현민 역을 연기해 많은 사랑을 받은 박지현 등이 참석한다. 이외에도, 팝스타 샘 스미스와 놀라운 싱크로율로 화제를 모은 바 있는 황제성과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핵인싸' 면모로 마당발 임을 증명한 뮤지컬 배우 김호영, 그리고 EBS의 인기 캐릭터 펭수 등이 출격한다.

써클차트에 따르면 올해의 가수상 음원 부문과 신인상 음원 부문, 올해의 월드 루키상 등은 글로벌 K-pop 차트 데이터로 수상자를 정하게 된다. 이외 올해의 여자, 남자 솔로와 그룹 가수상이 신설됐다고 밝혔다. 그리고 올해의 스타일상 부문의 경우, 커리어그라피, 스타일리스트 부문을 각각 퍼포먼스 디렉터, 비주얼 디렉터로 범위를 넓혀 시상할 예정인데, 주최 측은 시각적인 부분이 중요한 케이팝 산업에서 해당 분야의 영역이 넓어진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2022년 K-pop을 빛낸 영광의 주인공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2'는 내일(18일) 저녁 6시, 스포티비2(SPOTV2)와 스타티비(STATV) 채널에서 국내 독점 생중계될 예정이며, 동남아 주요 지역에서는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해외 전지역(미국, 일본 제외)은 LG유플러스의 아이돌 전문 플랫폼인 아이돌플러스(Idolplus)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