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서진이네', 첫방 전 아마존 선판매...월드 클래스 K예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절친 박서준, 최우식, 방탄소년단 뷔가 함께하는 나영석 PD의 tvN '서진이네'가 아마존에 사전 판매됐다.
나영석 사단은 지난 2017년 tvN '윤식당'을 시작으로 2018년 '윤식당' 시즌2, 2021년 '윤스테이'까지 선보이며 배우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 등과 시리즈를 선보여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박설이 기자]절친 박서준, 최우식, 방탄소년단 뷔가 함께하는 나영석 PD의 tvN '서진이네'가 아마존에 사전 판매됐다.
TV리포트 취재 결과 '서진이네'는 OTT 서비스인 아마존을 통해 해외에서 서비스된다.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와 동남아 국가 일부 시청자들은 첫 방송일인 2월 24일부터 매주 금요일 아마존 프라임비디오에서 한국 방영 후 VOD로 '서진이네'를 시청할 수 있다.
드라마가 아닌 예능 프로그램이 국내 공개 전 해외 OTT에 판매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 나영석 사단은 지난 2017년 tvN '윤식당'을 시작으로 2018년 '윤식당' 시즌2, 2021년 '윤스테이'까지 선보이며 배우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 등과 시리즈를 선보여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윤식당' 시리즈의 스핀오프인 '서진이네'는 이번 아마존 선판매로 '윤식당' 시리즈를 통해 확장해온 글로벌 K-예능 시장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전망이다.
'서진이네'는 tvN 프랜차이즈 예능 '윤식당'의 스핀오프 버전으로, '윤식당'에서 이사로 활약한 이서진이 사장으로 승진해 한국의 패스트푸드인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 예능 프로그램이다.
'서진이네'는 출연진부터 화려해 제작 초반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사장 이서진을 필두로 '윤식당'에서 활약한 크루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이 함께한다.
가장 주목되는 멤버는 월드 클래스 그룹 방탄소년단의 뷔. 그는 지난 2021년 5월 나영석 PD의 '출장 십오야'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출연해 언제든지 프로그램에 출연할 수 있는 권한을 획득, 나영석PD의 '서진이네'에 합류하게 됐다. 더욱이 뷔와 절친한 사이인 박서준, 최우식의 절친 케미스트리가 '서진이네'에 어떤 재미를 불어넣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tvN '서진이네'는 지난해 말 멕시코에서 촬영을 진행했으며, 오는 2월 24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50분 방영된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 /사진=tvN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