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인 "연아 언니 조언이 큰 힘 됐어요"

하성룡 기자 2023. 2. 14. 21: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겨여왕' 김연아 이후 처음으로 4대륙 선수권 금메달을 따낸 이해인 선수가 귀국했는데요.

한국 여자선수로는 '피겨 여왕' 김연아 이후 14년 만에 4대륙 선수권 우승을 차지한 이해인은, 지금도 그 순간의 감동이 생생합니다.

이해인은 다음 달 일본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에서 김연아 이후 10년 만의 메달에 도전합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피겨여왕' 김연아 이후 처음으로 4대륙 선수권 금메달을 따낸 이해인 선수가 귀국했는데요. 김연아의 조언이 큰 힘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하성룡 기자입니다.

<기자>

입국장에 들어선 이해인이 축하 꽃다발을 받아들고 활짝 웃습니다.

한국 여자선수로는 '피겨 여왕' 김연아 이후 14년 만에 4대륙 선수권 우승을 차지한 이해인은, 지금도 그 순간의 감동이 생생합니다.

[이해인/피겨 국가대표 : 이게 진짜인가? 꿈을 꾸고 있는 게 아닌가 이런 생각 하면서도 꿈이 아니어서 다행이다.]

쇼트에서 6위에 그치고도 프리스케이팅 클린 연기로 짜릿한 역전 우승을 거둔 이해인은, 갈라쇼에서는 K팝 음악에 맞춰 걸 그룹 못지않은 댄스 실력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대표 선발전에서 탈락해 지난해 베이징올림픽에 가지 못한 아픔을 딛고 다시 날개를 활짝 편 이해인은, 김연아의 조언이 큰 힘이 됐다며 감사를 전했습니다.

[이해인/피겨 국가대표 :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힘이 넘쳐난다는 소리를 들어서 강약 조절을 좀 더 잘하면 프로그램이 나아져 보일 거라고 (김연아 언니가) 말씀을 많이 해주셨고, 시선이 너무 정확하지 않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그 부분을 보완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이해인은 다음 달 일본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에서 김연아 이후 10년 만의 메달에 도전합니다.

[이해인/피겨 국가대표 : 더 열심히 준비해서 세계선수권때도 제가 할 수 있는 거 다 보여드리고 메달을 기다릴 수 있는 그런 자리가 됐으면 좋겠어요.]

4대륙 선수권 은메달을 따낸 김예림과 4위에 오른 김채연까지 우리 선수 3명이 세계선수권 여자 싱글에 나서고, 남자 싱글에는 차준환 1명만 출전합니다.

(영상취재 : 윤 형, 영상편집 : 오영택)

하성룡 기자hahahoho@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