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벤져스’, 마지막 경기 ‘거제시민축구단’에 4 대 1 아쉬운 패배

2023. 2. 13. 20: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쩌다벤져스'의 값진 거제 동계 전지훈련이 끝났다.

 지난 12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찬다 2'에서는 '어쩌다벤져스'가 세미 프로 팀 '거제시민축구단'과 거제 동계 전지훈련 마지막 경기를 치렀다.

안정환 감독도 전지훈련 마지막 경기를 위해 아픈 몸을 이끌고 참석, '어쩌다벤져스'가 가장 빛나는 4-1-4-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 : JTBC '뭉쳐야 찬다 2' 영상 캡처

‘어쩌다벤져스’의 값진 거제 동계 전지훈련이 끝났다.
 
지난 12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찬다 2’에서는 ‘어쩌다벤져스’가 세미 프로 팀 ‘거제시민축구단’과 거제 동계 전지훈련 마지막 경기를 치렀다. 비록 4 대 1로 경기에서 졌지만 ‘어쩌다벤져스’의 성장을 위해 보완해야 할 약점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앞서 이날 방송에서는 감기몸살에 걸린 안정환 감독의 휴식으로 이동국 수석 코치가 감독 대행을 맡아 거제 동계 전지훈련 마지막 훈련을 진행했다. 모래에서 밴드를 활용한 ‘메시 표 1 대 1 밴드 슈팅’ 훈련으로 신체 밸런스 조절 효과를 얻고자 한 것.
 
특히 ‘메시 표 1 대 1 밴드 슈팅’ 훈련에서는 이동국 수석 코치와 공격수, 조원희 코치와 수비수가 팀을 이뤄 2차 코치 대전이 발발, 흥미를 돋웠다. 예상외로 조원희 팀이 연달아 승리를 기록하는 가운데 조원희 팀 김동현은 이동국 팀 강칠구의 고군분투에도 흔들리지 않고 낮잠을 자거나 셀카를 찍는 여유를 부려 폭소를 자아냈다.
 
이후 ‘어쩌다벤져스’는 2021년 K4리그 입성, 2022 경상남도체육대회 남자 일반 축구 우승 경력의 ‘거제시민축구단’과 11명 대 9명으로 축구 대결을 펼쳤다. 안정환 감독도 전지훈련 마지막 경기를 위해 아픈 몸을 이끌고 참석, ‘어쩌다벤져스’가 가장 빛나는 4-1-4-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추위와 바람이 경기의 주요 변수로 꼽힐 만큼 거센 바람 때문에 공이 영향을 받는 모습들이 포착됐다. 또한 철인 3종, 격투기 등 ‘어쩌다벤져스’ 선수들 각각의 본업이 튀어나오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안정환 감독은 상대에게 선취골을 빼앗기며 1 대 0으로 뒤지자 임남규와 류은규를 투톱으로 내세우며 전술 변화를 시도했다.
 
실점 1분 만에 이대훈이 야신 존에 제대로 꽃은 감아차기로 동점골을 기록해 환호를 불러일으켰다. 기세가 살아난 ‘어쩌다벤져스’는 자신감 있는 슈팅, 상대의 빌드업을 막는 끈질긴 압박을 이어갔지만 전반전은 1 대 1로 마무리됐다.
 
후반전에서는 골키퍼 김동현이 계속되는 선방 퍼레이드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노마크 슈팅 상황, 상대 공격수와 1 대 1 상황에서도 골문을 지키며 날아다닌 김동현은 상대 감독이 그토록 바랐던 이형택과 교체 아웃됐고 안정환 감독에게 “네가 두 골 넣은 거야”라는 칭찬을 받았다.
 
안드레 진의 반복된 실수로 1점을 추가 실점한 ‘어쩌다벤져스’는 수비진의 패스 미스로 상대의 슈팅을 허용하며 급격히 분위기가 나빠졌다. 이후 이형택의 어설프게 날아간 골킥에 최종 수비수의 실책이 더해져 3 대 1로 격차가 벌어지더니, 경기 종료 1분을 남기고 또 한 골을 먹혀 7분 만에 3점을 내줘 4 대 1로 패하고 말았다.
 
안정환 감독은 승부보다 훈련인 전지훈련의 목적을 언급하며 어려운 상대를 이기기 위해 노력한 선수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거제 동계 전지훈련 마지막 경기 MOM은 선방쇼를 보여준 김동현에게 돌아갔다.
 
한편, ‘어쩌다벤져스’의 전국 도장 깨기 재도전을 위해 숨은 축구 천재 찾기 프로젝트 ‘찾아가는 오디션’ 특집은 오는 19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되는 JTBC ‘뭉쳐야 찬다 2’에서 공개된다.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