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순위] 구글 매출 1위 '원신', PC방 차트도 역주행

이원희 2023. 2. 13. 18:3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원신, 복각 이벤트 앞세워 5계단 상승

호요버스의 인기 오픈월드 타이틀 '원신'이 다시 PC방 차트 역주행에 나섰습니다.

'원신'은 2023년 2월6일부터 2월12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3년 2월 2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31)보다 5계단 오른 26위에 올랐는데요. 점유율 또한 지난주(0.17%) 대비 대폭 오른 0.20%를 기록하며 2주 연속 상승했습니다.

'원신'은 12일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 1위에 오르는 등 모바일 차트서 역주행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게임 내 최고 성능 캐릭터로 꼽히는 '야란'과 '호두' 복각 이벤트가 시작된 2월7일 이후 접속자가 늘어나면서 PC방 점유율도 상승세를 탄 것으로 풀이됩니다.

'야란'과 '호두' 복각 이벤트는 2월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인데요. 적어도 이벤트 종료 시점까지는 '원신'의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엔씨 '리니지', 점유율 급등

엔씨소프트의 인기 PC 온라인게임 '리니지'가 점유율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리니지'는 2023년 2월 2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18위)보다 4계단 오른 14위에 올랐습니다. 점유율은 지난주(0.39%)보다 무려 1.5배가 넘는 0.62%를 기록하며 완연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엔씨는 지난 8일 '리니지'에 '아덴 리버스 Vol.1 반격의 서막' 업데이트를 단행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군주' 클래스 리부트와 함께 '용맹의 메달 시즌7'의 시작됐으며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돼 이용자들의 접속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됩니다.

엔씨는 ▲레벨별 메리트 시스템 ▲용기사 리부트 ▲잊혀진 섬 인터서버 ▲변신 리뉴얼 등 향후 업데이트 계획도 발표했는데요. 다양한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추가된다면 '리니지' 인기 유지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