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삼송·지축지구 버스 노선 대폭 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가 오금동과 지축지구의 대중교통 대책으로 이곳을 경유하는 마을버스 노선을 조정해 운행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또 지축지구 외곽에 있는 LH 8단지 주민들과 56사단 장병들을 위해 077B번 마을버스가 LH 8단지와 56사단을 경유하도록 해 대중교통이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지역민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지역 주민의 대중교통 편의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오금동은 주민들의 버스 증편 요구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던 곳이다. 이미 입주가 완료된 삼송우미라피아노, 삼송자이더빌리지 외에 올해 3월 삼송서한비아티움의 입주가 예정돼 있다.
시는 기존의 093번과 076번 마을버스 차량 대수를 줄이고 077A번 마을버스 6대를 오금동을 경유하도록 노선을 조정해 지축역으로 빠른 환승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 지축지구 외곽에 있는 LH 8단지 주민들과 56사단 장병들을 위해 077B번 마을버스가 LH 8단지와 56사단을 경유하도록 해 대중교통이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지역민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하기로 했다.
한편 077A번 마을버스 증차로 093번과 076번 마을버스 운행이 중단되는 신원마을 9·10단지 주민들을 위해 033번 마을버스를 제공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노선 조정으로 오금동과 지축동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훨씬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들의 대중교통 불편 사항을 지속적으로 청취해 주민 의견을 반영한 대중교통 개선책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고양)|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민수, 백지혜 노출 위험에 직접 ‘손길’
- 돌싱 윤기원, 모델학과 교수 여자친구 공개 “이지아 닮은꼴”
- 김완선 “매니저였던 이모에 질질 끌려다녀”…1300억 정산 못받아(금쪽상담소)[종합]
- “아나운서 벗으면 안 돼?” 김나정→성인배우 이채담 남친 폭행 피해 (진격의 언니들)
- 최민수, 이상민 기자회견 비화 공개 “이혼도 몰랐다” (미우새)
- ‘캔디맨’ 토니 토드 사망…‘마블 스파이더맨2’ 베놈 목소리 배우 [DA:할리우드]
- 포기 모르는 박세리 무릎까지 꿇었다…비명+고성 난무 현장 (푹다행)
- ‘조재현 딸’ 조혜정 확달라져…다이어트 미모 극약 처방 맞네 [DA★]
- 김성주 눈물 “볼 때마다…” 실제 영상 처참하네 (히든아이)
- 백종원 당신 대체…3000원 행복 전파, 끝엔 오열 (백패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