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아쉽네…영국 ‘브릿 어워드’ 수상 불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의 영국 '브릿 어워드' 수상이 아쉽게도 불발됐다.
11일(현지시각) 영국 런던 오투(O2) 아레나에서 열린 브릿 어워드 시상식에서 블랙핑크가 후보에 오른 '올해의 인터내셔널 그룹' 부문 트로피는 아일랜드 밴드 폰테인스 디시에게 돌아갔다.
블랙핑크와 수상자 폰테인스 디시 외에 래퍼 드레이크와 21 새비지, 스웨덴 여성 듀오 퍼스트 에이드 키트, 미국 밴드 가브리엘스 등이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블랙핑크의 영국 ‘브릿 어워드’ 수상이 아쉽게도 불발됐다.
11일(현지시각) 영국 런던 오투(O2) 아레나에서 열린 브릿 어워드 시상식에서 블랙핑크가 후보에 오른 ‘올해의 인터내셔널 그룹’ 부문 트로피는 아일랜드 밴드 폰테인스 디시에게 돌아갔다.
블랙핑크는 올해 이 시상식에 케이(K)팝 걸그룹으로는 처음 후보에 올랐다. 블랙핑크와 수상자 폰테인스 디시 외에 래퍼 드레이크와 21 새비지, 스웨덴 여성 듀오 퍼스트 에이드 키트, 미국 밴드 가브리엘스 등이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앞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21~22년 2년 연속 이 부문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까지 이어지진 못했다. 영국 국적이 아닌 그룹을 대상으로 하는 이 부문 역대 수상자로는 본 조비, 레드 핫 칠리 페퍼스, 유투(U2), 푸 파이터스, 그린데이, 다프트 펑크, 아케이드 파이어 등이 있다.
비록 수상은 하지 못했지만 블랙핑크의 글로벌 활약은 갈수록 뜨거운 기세를 올리고 있다. 오는 4월 미국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7월 영국 하이드 파크 브리티시 서머 타임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간판 출연진)로 무대에 선다.
서정민 기자 westmin@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안철수, 이기면 ‘대통령의 뒤끝’…지면 ‘대통령의 손절’
- 한국 구호대 ‘131시간 만의 기적’…골든타임 지나 생존자 구해
- ‘김건희 여사 가담’ 정황 공소시효 남아…권오수 유죄에 숨은 의미
- 평창서 가드레일 들이받은 차량 화재로 대학생 추정 5명 숨져
- 강원도 폭설 예고…오늘 밤부터 최대 30㎝
- “튀르키예 최소 87만명 식량지원 필요”…사망자 2만4천명 넘어
- 800원 유죄 vs 50억원 무죄…“법은 우리를 버렸다” 비판
- 한달 만에 또…강원 양양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 고릴라 사회가 받아들인 첫 인간, 다이앤 포시의 전쟁
- 국민연금 적립금 2041년 1800조원?…‘연못 속 고래’ 어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