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12일) 오전까지 짙은 안개, 빙판길 및 도로 살얼음 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12일) 오전까지 전국 내륙과 전라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아 운전에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눈이 쌓여있는 지역과 짙은 안개가 끼는 지역에서는 빙판길 및 도로 살얼음이 있어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오전까지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다.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원성윤 기자] 오늘(12일) 오전까지 전국 내륙과 전라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아 운전에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눈이 쌓여있는 지역과 짙은 안개가 끼는 지역에서는 빙판길 및 도로 살얼음이 있어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5~5도, 낮 최고기온은 7~14도로 예상된다. 일교차가 15도 이상으로 크게 벌어져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0도 ▲인천 -1도 ▲춘천 -5도 ▲강릉 2도 ▲대전 -2도 ▲대구 -1도 ▲전주 0도 ▲광주 1도 ▲부산 5도 ▲제주 8도다.
예상 낮 최고기온은 ▲서울 8도 ▲인천 7도 ▲춘천 9도 ▲강릉 10도 ▲대전 10도 ▲대구 12도 ▲전주 11도 ▲광주 13도 ▲부산 14도 ▲제주 14도다.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오전까지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다.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오후부터는 제주도에 바람이 순간풍속 55㎞/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영서·세종·충북·충남 등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 또는 '보통'으로 예상된다.
/원성윤 기자(better2017@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도나도 미국으로"…주식·코인, 투자자금 해외 이전 급증
- 삼성 '갤럭시링2' 내년 상반기 조기 출시 여부 주목
- TSMC, 미국 현지 직원들과 문화 갈등...차별 혐의로 피소까지
- [AI브리핑] "2027년 AI 데이터센터 40% '전력 부족' 비상"
- 인터넷은행, 소상공인 대출 부실 딜레마
- '제2의 전성기' 패밀리 레스토랑…현실은 '전쟁'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