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형주X유리상자, 2023 버전 세시봉 결성 ‘기대 폭발’(불후의 명곡)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2023. 2. 11. 1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 '불후의 명곡'에서 윤형주와 유리상자가 2023버전 세시봉을 결성한다.

11일 방송되는 KBS 2TV '불후의 명곡' 593회는 '2023 오 마이 스타' 특집 2부로 꾸며진다.

이번 2부에서 윤형주&유리상자는 트윈폴리오 '웨딩케익'과 윤형주의 '우리들의 이야기'를 부를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지난 4일(토) 1부가 방송된 '2023 오 마이 스타' 특집은 오늘(11일) 2부 방송분이 전파를 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KBS ‘불후의 명곡’에서 윤형주와 유리상자가 2023버전 세시봉을 결성한다.

11일 방송되는 KBS 2TV ‘불후의 명곡’ 593회는 ‘2023 오 마이 스타’ 특집 2부로 꾸며진다. 윤형주&유리상자, 김영임&양지은, 남상일&신승태, 홍진영&박광선, 김호중&에스페로 등 총 5팀이 무대를 펼치며 정상을 향해 달린다.

‘전설’의 자격으로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바 있는 윤형주와 유리상자. 두 전설의 만남에 많은 기대가 모아진 가운데 유리상자 박승화는 “쎄시봉 무대를 보면서 기타와 노래를 배웠는데, 그 주인공인 윤형주 선배님과 함께 무대를 하니까 쎄시봉은 아니더라도 세시봉은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2023년 세시봉’의 결성을 알려 눈길을 끈다.

이후 무대에 앞서 윤형주는 “미성인 유리상자와 함께 제가 아래 음을 넣으면서 유리상자가 날개를 달고 날아봤으면 한다”며 “제 노래 ‘우리들의 이야기’는 유리상자와 함께 꼭 불러봤으면 했다”고 바랐다고. 그러면서 “저는 이미 55년 전부터 나이테를 그려왔고, 유리상자는 27년 나이테를 그려왔다. 결이 다른 결이 아니고 한 나무 안에서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해 감동을 전했다는 후문.

특히, 무대를 마친 윤형주는 ‘2023 오 마이 스타’에 대해 ‘축제의 장’이라고 표현한 신동엽의 말에 “축제의 장이라고 했나? 치열하다 치열해”라고 버럭해 관객의 웃음을 자아냈다는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번 2부에서 윤형주&유리상자는 트윈폴리오 ‘웨딩케익’과 윤형주의 ‘우리들의 이야기’를 부를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김영임&양지은은 ‘정선 아리랑’과 김수철의 ‘별리’, 남상일&신승태는 나훈아의 ‘청춘을 돌려다오’, 홍진영&박광선은 김건모의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 김호중&에스페로는 이승철의 ‘서쪽 하늘’로 무대를 꾸민다. 선후배의 하나된 하모니로 재해석된 이들 무대가 어떨지 관심이다.

이번 특집은 앞선 스타 선배와 그 걸음을 따라가는 후배가 한 무대를 꾸미는 콘셉트로, 선배에게는 신선한 자극, 후배에는 꿈 같은 영광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부 방송 정선아&민우혁이 트로피를 거머쥔 가운데, 이번 2부에서는 어떤 선후배가 많은 명곡 판정단의 지지를 받아 최종 우승의 기쁨을 맛볼지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4일(토) 1부가 방송된 ‘2023 오 마이 스타’ 특집은 오늘(11일) 2부 방송분이 전파를 탄다. 매 회 다시 돌려보고 싶은 레전드 영상을 탄생시키는 '불후의 명곡'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10분 KBS2TV에서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