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선 경기도의원, 공공기관 출연금·전출금 및 위탁사업비 정산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최병선 의원(국민의힘, 의정부3)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공공기관의 출연금, 전출금 및 위탁사업비 정산에 관한 조례안'이 10일 경기도의회 제366회 임시회 제3차 기획재정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최병선 의원은 "2021회계연도 경기도 공공기관 결산 현황을 살펴보면, 경기도가 공공기관에 이전해 준 출연금, 전출금 및 위탁사업비 등에 대한 재정지원 현황 자료 누락, 출연금의 빈번한 불용에 따른 순세계잉여금 증가, 위탁사업 집행 및 예산배정 시 실제와 결산서 간 불일치 등 예산 운용 실태의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다"면서 "이를 해결하고자 이번 조례안을 통해 공공기관의 출연금, 전출금, 위탁사업비 등에 대한 정산절차 규정을 마련하여 관리‧감독 기준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최병선 의원(국민의힘, 의정부3)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공공기관의 출연금, 전출금 및 위탁사업비 정산에 관한 조례안’이 10일 경기도의회 제366회 임시회 제3차 기획재정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최병선 의원은 “2021회계연도 경기도 공공기관 결산 현황을 살펴보면, 경기도가 공공기관에 이전해 준 출연금, 전출금 및 위탁사업비 등에 대한 재정지원 현황 자료 누락, 출연금의 빈번한 불용에 따른 순세계잉여금 증가, 위탁사업 집행 및 예산배정 시 실제와 결산서 간 불일치 등 예산 운용 실태의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다”면서 “이를 해결하고자 이번 조례안을 통해 공공기관의 출연금, 전출금, 위탁사업비 등에 대한 정산절차 규정을 마련하여 관리‧감독 기준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주요내용으로는 도지사의 책무, 공공기관의 출연금 등의 집행기준, 예산서 등의 의회 제출, 정산보고 및 정산검사, 반납처리, 정산 매뉴얼 마련 등을 포함했다.
최병선 의원은 “도의 재정지원을 받는 공공기관에 대한 재정규모는 계속 늘어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정확한 예산편성과 집행내역을 파악할 수 있는 근거가 미흡했다”면서 “이번 조례안을 통해 공공기관의 출연금, 전출금, 위탁사업에 대한 정산절차가 정비됨에 따라 공공기관의 예산집행 및 반납의 투명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고 도 재정 건전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신강림’ 야옹이, 탈세 의혹…4억 슈퍼카·명품 자랑하더니
- 유아인 상습투약 혐의 ‘프로포폴’ 뭐길래, “마이클 잭슨은 숨졌다”
- 김희철 “일본 불매? X까” “센 얘기인가” 음주 생방송서 실언 ‘논란’
- “잔해 속 태어난 아기 입양하고 싶어요”… 각국서 문의 쏟아져 [튀르키예 강진]
- 신정환, 뎅기열·도박 질문에 발끈…"13년 됐다. 그만해라"
- “튀르키예 구호물자에 숨겨진 마약이…” 대지진도 못 막았다
- 유영진 프로듀서 “이수만 없는 SM은 진정한 SM 아니다…이수만 따를 것”
- “남편이 임신했다” 인도 트랜스젠더 부부, 9개월 기다림 끝 순산
- 이지혜, 흡연 깜짝 고백 "골초는 아니었다"
- [속보]하이브, SM 전격 인수… 이수만 지분 14.8% 매입 1대 주주로